금융 금융일반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신한은행 '연락처 기반 송금 서비스' 外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9.03 19:38

수정 2017.09.03 19:38

인터넷전문은행의 편의성을 따라잡기 위한 시중은행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신한은행은 '연락처 기반 송금 서비스'를 들고 나섰다. 뱅킹 앱을 통해 상대방의 계좌번호가 없어도 송금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도 뱅킹 앱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쉽게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롯데카드는 알뜰 운전자를 위한 합리적 상품을 들고 나왔다. 배기량 1000㏄ 미만의 경차를 소유한 운전자라면 롯데카드의 '경차 스마트 롯데카드'를 눈여겨보자.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신한은행 '연락처 기반 송금 서비스' 外

■신한은행 '연락처 기반 송금 서비스'

신한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신한S뱅크를 통해 상대방의 계좌번호가 없어도 송금할 수 있는 '연락처 기반 송금 서비스(사진)'를 시행한다.
연락처 기반 송금 서비스는 은행 계좌 정보 없이 휴대폰에 저장된 상대방의 연락처만으로도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수취인은 휴대폰 문자 또는 모바일 메신저로 전송된 메시지를 통해 본인 계좌번호를 입력, 금액을 수취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기존 간편송금 서비스에 수취인의 편의까지 더했다. 수취인이 은행 계좌가 없거나 송금된 돈을 곧바로 현금으로 받고자 하는 경우를 위해 송금 과정에서 신한은행 자동화기기(ATM)로 현금 출금할 수 있는 코드를 전송하는 방식을 추가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신한은행 '연락처 기반 송금 서비스' 外

■IBK기업은행 '휙 선물하기 서비스'

IBK기업은행이 모바일뱅킹앱 'i-ONE뱅크'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할 수 있는 '휙 선물하기' 서비스(사진)를 출시했다. 휙 선물하기는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은 i-ONE뱅크의 '휙 간편송금'을 이용해 쉽게 결제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상품군별, 브랜드별 추천코너 이외에도 '사장님이 쏜다!'라는 테마관을 만들어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직원이나 거래처 관계자에게 간식, 기념품 등을 쉽게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신한은행 '연락처 기반 송금 서비스' 外

■교보라이프플래닛 생명 '(무)e입원비보험.(무)e수술비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입원비와 수술비를 주계약으로 집중 보장하는 '(무)e입원비보험'과 '(무)e수술비보험' 등 보장성보험 2종(사진)을 출시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의 요구가 큰 입원비와 수술비 보장은 주계약에 갱신형 특약형태로 부가되는 경우가 많아 갱신 때마다 보험료 인상에 대한 부담이 컸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교보라이프플래닛의 입원비.수술비보험 2종은 80세 만기 비갱신형으로 보험료 변동이 없어 큰 부담 없이 장기적인 위험에 대비할 수 있다. 또 입원비와 수술비를 정액 보장함으로써 기존에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했더라도 중증질환 발생이나 입원치료 시 보다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신한은행 '연락처 기반 송금 서비스' 外

■라이나생명 '(무)간편한4080건강보험'

라이나생명보험이 만성질환으로 보험가입이 어려운 중장년층을 위해 입원비를 일시금으로 지급하는 '(무)간편한4080건강보험(갱신형.사진)' 상품을 출시했다. 이 보험은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중환자실 입원을 포함해 상급종합병원에 2일 이상 입원 시 연 1회 최대 200만원(주계약 가입금액 2000만원 기준)까지 일시금으로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병원에 2일 이상 입원 시 20만원, 상급종합병원에 2일 이상 입원 시 80만원을 지급한다. 중환자실 1일 이상 입원 시 20만원, 상급종합병원 중환자실 1일 이상 입원 시 80만원을 각각 연간 1회에 한해 지급한다. 다만 가입 후 1년 이내에는 50%만 지급하고 재해로 인한 입원은 감액 대상이 아니다. 아울러 특약 가입을 통해 꼭 필요한 보장을 강화할 수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신한은행 '연락처 기반 송금 서비스' 外

■롯데카드 '경차 스마트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경차에 대해 유류세를 환급해주고 리터당 80원 추가 할인도 되는 '경차 스마트 롯데카드(사진)'를 출시했다.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는 배기량 1000㏄ 미만의 경형 승용차.승합차가 세대당 각각 1대 이하인 경우, 경차 이용자가 주유소(가스충전소)에서 연료 구매 시 유류세의 일부를 환급해주는 제도다. 경차 유류세 환급은 연간 20만원 한도에서 휘발유.경유는 리터당 250원, LPG는 리터당 160.82원씩 받을 수 있다. '경차 스마트 롯데카드'는 모든 주유소 또는 가스충전소에서 리터당 80원을 추가로 할인해 준다.
또 시내버스.지하철.택시 등 대중교통 이용 시 10% 할인, 롯데마트 10% 할인(월 2회, 건당 5000원 할인 한도) 혜택도 제공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신한은행 '연락처 기반 송금 서비스' 外

■SC제일은행, '미키&미니.곰돌이 푸 체크카드' 출시

SC제일은행이 디즈니 캐릭터인 미키마우스, 미니마우스와 곰돌이 푸를 모델로 활용한 디즈니 체크카드와 통장(사진)을 출시했다.
이번 미키&미니와 곰돌이 푸를 모델로 새롭게 론칭하는 SC제일은행의 디즈니 체크카드, 디즈니 통장은 '에이스플러스체크카드'와 'SC제일은행 삼성체크카드 캐쉬백(CASHBACK)', 그리고 SC제일은행의 입출금통장, 적립식통장, 외화종합통장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재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