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IBK기업은행 '2017 Summer I-Want 환전페스티벌' 外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7.09 17:09

수정 2017.07.09 17:09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IBK기업은행이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경품 증정과 함께 환율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엔씨소프트와의 제휴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고객을 겨냥한 상품을 내놨다. 신한은행은 관공서에 방문하지 않고도 은행 업무에 필요한 각종 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눈길을 끌었으며, SC제일은행은 모집금액이 늘어날수록 금리도 늘어나는 예금 상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IBK기업은행 '2017 Summer I-Want 환전페스티벌' 外

■IBK기업은행 '2017 Summer I-Want 환전페스티벌'

IBK기업은행은 오는 9월 말까지 미화 300달러 이상 환전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2017 Summer I-Want 환전페스티벌(사진)'을 진행한다. IBK기업은행을 통해 미화 300달러 이상 환전하는 고객은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여행용 캐리어.SM면세점 기프트카드.영화예매권 등의 경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이번 이벤트를 홍보하는 고객에게는 SM면세점 선불카드 5만원권과 신세계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서비스인 '휙 환전'과 'i-ONE 모두다 환전'을 이용할 경우 최대 90%의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면서 "페스티벌 기간 중 SM면세점 최대 20% 할인 혜택, 와이파이 도시락 이용요금 할인 등 다양한 제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리니지M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온라인 게임 업체 엔씨소프트와 제휴해 주요 앱마켓에서 할인이 가능한 신용카드 '리니지M 신한카드'와 체크카드 '리니지M 신한카드 체크'를 출시했다. '리니지M 신한카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주요 앱마켓에서 1만원 이상 사용 시 1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할인 금액은 한달에 최고 1만5000원까지다. 이외에도 편의점 10%, 스타벅스 10%를 일 1회, 월 5회 한도로 할인해준다. 할인 서비스는 통합할인한도 내에서 전월 실적이 40만원 이상인 경우 1만원, 80만원 이상인 경우 2만원, 120만원 이상인 경우 3만원까지 할인된다. '리니지M 신한카드 체크'는 주요 앱마켓에서 한 달 이용금액의 5%를 최대 8000원까지 캐시백이 된다. 또 월 3회에 한해 스타벅스에서 10% 캐시백 서비스도 제공된다. 캐시백 서비스 역시 통합한도 내에서 제공되며 전월 실적이 40만원 이상인 경우 5000원, 80만원 이상 시 1만원, 120만원 이상 시 1만5000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IBK기업은행 '2017 Summer I-Want 환전페스티벌' 外

■롯데손해보험 '무배당 롯데 밝은미소 보장보험'

롯데손해보험이 치과질환 진료비를 집중 보장해주는 '(무)롯데 밝은미소 보장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실손의료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의료비 항목을 보완, 보철치료와 보존치료를 집중 보장해 준다. '(무)롯데 밝은미소 보장보험은 치아 담보 뿐만 아니라 노인층 입원질환 1위인 백내장을 비롯 녹내장, 축농증, 비염 등의 안과.이비인후과질환 수술비까지 보장한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경제적인 이유로 치과 치료를 제때 받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며 "'롯데 밝은미소 보장보험'은 임플란트(무제한), 틀니(연간 1회), 브릿지(무제한) 등 고비용의 치아 치료를 집중적으로 보장한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증빙자료 무방문 제출 시스템'

신한은행이 한국기업데이터와 제휴를 통해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에서 각종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때 세무서, 구청 등 기관 방문 없이 관련 서류를 간편히 제출할 수 있는 '증빙자료 무방문 제출 시스템'을 도입했다. 고객이 사전 자료제출에 동의할 경우 서비스가 진행된다. 발급할 수 있는 서류는 주민등록등 .초본,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국민연금납입증명 등 37종이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각종 서류 스캔 및 보관 업무가 생략돼 신한은행의 업무 프로세스가 보다 간소해졌다. 고객 입장에선 서류 발급과 제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수 있게 됐다.

■SC제일은행 'e-그린세이브예금 공동구매 이벤트'

SC제일은행이 오는 14일까지 온라인 전용 정기예금인 e-그린세이브예금(12개월 만기)에 대해 모집금액이 늘어날수록 금리가 높아지는 공동구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e-그린세이브예금의 이벤트 금리는 모집 마감일의 최종 모집 금액에 따라 결정된다. 마감일 모집액이 200억원 이상일 경우 연 1.80%(이하 세전), 400억 원 이상일 경우 연 1.90%, 600억 원 이상일 경우 연 2.0%의 금리가 확정돼 적용된다. 다만 모집액이 700억원이 넘어가면 14일 이전에라도 이벤트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e-그린세이브예금은 SC제일은행의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을 통해 평일 오전 9~오후 10시 가입할 수 있다. 김용남 SC제일은행 수신상품팀 이사는 "이번 공동구매 이벤트는 높은 금리와 안정적인 투자처를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모집금액이 많아질수록 금리가 높아지는 만큼 공동구매에 참여하는 고객들이 주면 지인들에게 많이 소개할수록 본인에게도 유리하다"고 말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IBK기업은행 '2017 Summer I-Want 환전페스티벌' 外

■KB국민카드 '교원 웰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교원과 손잡고 '교원 웰스'의 환경가전 제품 렌탈 요금을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해주는 '교원 웰스 KB국민카드'(사진)를 출시했다.
'교원 웰스 KB국민카드'는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연수기 등 '교원 웰스'의 환경가전 제품 렌탈 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자동 납부 신청한 렌탈 제품이 2건 이상인 경우 렌탈 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이 가능하다.
또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아웃백 등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20%, 에버랜드, 롯데월드 등 놀이공원 자유이용권도 50% 각각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