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쿼터뮤직, '신입사원'+'열아홉 해달들'에 '감성' 입혔다

입력 2022.12.22 11:18수정 2022.12.22 11:18
쿼터뮤직, '신입사원'+'열아홉 해달들'에 '감성' 입혔다


음원유통사 쿼터뮤직이 드라마에 특별한 감성을 입히며 OST 파트너사로 확장하고 있다.

쿼터뮤직에 따르면 22일 정오 왓챠 드라마 '신입사원' OST Part.1 'IoU'가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정식 발매된다. 'IoU'는 1화에 처음 등장하는 메인 테마곡으로, '신입사원' 1화 공개 후, 장르 팬들의 열렬한 지지에 힘입어 발매하게 됐다.

권혁, 문지용 주연의 '신입사원'은 광고업계 매출 1위, 얼굴, 몸매까지 다 갖춘 완벽남 파트장 김종찬(권혁 분)과 모든 것이 처음인 신입사원 우승현(문지용 분)의 설렘 스릴 가득 오피스 로맨스 드라마다.

'IoU'란 두 집합 간의 일치하는 정도를 0과 1 사이의 값으로 나타낸 값으로, 두 대상의 일치하는 정도라는 것에서 착안해 풀어낸 곡이다. 사랑이 싹틀 때 내 마음도 상대방 마음도 쉽게 알 수 없는 알쏭달쏭한 감정을 산뜻한 리듬으로 표현한 미디엄 템포의 팝스타일로, 서정적이면서도 사랑을 시작하는 이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가사가 분위기를 더한다.

앞으로 펼쳐질 극의 서사를 담은 듯 마음을 간질이는 OST 'IoU'를 공개하며 사랑에 서툴지만 매 순간 진심을 다하는 '종찬'과 '승현'의 첫 만남 후 이어질 아슬아슬 사내연애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특히 진정한 사랑은 처음인 종찬, 일도 연애도 처음인 우승현의 서툴지만 일과 사랑을 모두 잡고 싶은 둘의 마음을 잘 보여주는 가사로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들에게 사내연애에 대한 기대감을 선사할 계획이다.

쿼터뮤직은 앞서도 지상파 드라마 OST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 바 있다. 지난 2일 정오 나인(Nine9)이 참여한 KBS 드라마스페셜 2022 '열아홉 해달들'의 OST '나의 바다를 공개하며 드라마 방영 전 기대감을 높였던 것.

'열아홉 해달들'의 음악은 '오늘의 탐정', '런 온' 등 웰메이드 드라마의 음악을 작업했던 NotTrue 음악감독이 총 프로듀서를 맡았다.
섬세한 가사 표현과 아련하면서도 진한 울림으로 깊이 있는 목소리를 지닌 나인(Nine9)이 이번 OST 앨범의 작사, 작곡, 편곡부터 가창까지 참여하며 극에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이처럼 쿼터뮤직은 올해 장르를 가리지 않는 발매와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권리사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한층 다양한 프로모션 기획을 통해 기획사 및 인디펜던트 아티스트들의 음원 홍보를 전개, 파트너사를 더욱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쿼터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