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방귀 뀐 놈이 성내"…한국·바른미래, 주말도 '靑하명수사' 맹공

뉴스1

입력 2019.12.07 16:50

수정 2019.12.07 16:50

김성원 자유한국당 대변인 © News1 임세영 기자
김성원 자유한국당 대변인 © News1 임세영 기자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 © News1 김명섭 기자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등 야권은 주말인 7일에도 청와대 '하명수사' '선거개입' 의혹을 일제히 거론하며 공세에 나섰다.

김성원 한국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민께 진실을 고해야 할 청와대는 연일 거짓해명으로 도마에 오르고 있다. 해명만 하면 바로 사실관계가 뒤집히고 있는데 자충수를 계속 두고 있다"며 "오히려 뻔뻔하게 남한테 미안함을 보이지 않는다고 쌩떼를 부리고 있다. 방귀 뀐 놈이 성낸다더니 딱 그 짝"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청와대의 선거개입과 유재수 감찰 무마 의혹과 관련해서 청와대 핵심 관계자들이 폭탄 돌리기를 하고 있다"며 "서로 책임을 떠넘기고 모르쇠로 일관하면서 검찰을 속이고 국민을 기만하려 들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주의 근본인 선거에 불법으로 개입하고 권력을 사유화한 것은 명명백백하게 헌정을 유린한 것"이라며 "그 중차대한 사건을 파헤치는 검찰을 옥죄는 것은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서도 안 된다.
그런데 정부와 여당은 검찰개혁이라는 미명으로 정당한 수사를 방해하려 한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아 한국당 원내대변인도 논평에서 "문재인 정부의 청와대가 국민의 무서움을 너무 쉽게 잊어버린 것 같다"며 "촛불정권을 자처했던 문재인 정권이 광화문의 뜨거운 국민 촛불로 무너질 수 있음을 명심하라"고 경고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선거공작, 국정농단의 '최종 책임자'가 누구인지 반드시 밝혀져야 한다"며 "청와대는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려 들지 말고 진실을 밝히고 선거농단 책임자의 사법처리와 정치적 책임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청와대의 선거 개입 농단이 드러나지 않았다면 내년 총선에서 어떤 공작과 기획이 '난무'했을지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며 "정치공작의 단물을 맛본 청와대와 민주당이 아직도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철저히 감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의 분별력이 오락가락이다. 자신의 페이스북에 참고인 검찰조사를 앞두고 숨진, 수사관에 대해 '과도한 수사적 표현'을 붙여 선동 정치를 시작한 것"이라며 "'엉뚱한 사람을 죄인으로 몰아갔던 것에 대한 미안함의 표현도 보이지 않는다'고 했는가. 청와대의 오만함은 어디에서 나오는지 묻고 싶다"고 따졌다.


김 대변인은 "연일 해명을 쏟아내고 있는 청와대와 달리, 울산시장 하명수사·선거개입 의혹의 진상이 구체적으로 드러나고 있는 상황에서 무슨 헛소리인가"라며 "국민을 우습게 아는, 위선적이며 추악한 문재인 정부. 고래가 캠핑 가는 소리는 멈춰라"고 촉구했다.

이어 "아무도 고인을 죄인으로 지목하지 않았다.
검찰은 참고인이라는데, 청와대는 고인을 죄인이라고 단정하는 꼴이 아닐 수 없다"며 "'의혹의 중심' 청와대, '거짓의 중심' 고민정. 알량한 사심(邪心)으로 의로운 척 포장하지 마라"고 요구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