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한국당 "與, 불법 패스트트랙 저지르고 합법 필리버스터 방해"

뉴스1

입력 2019.11.30 15:46

수정 2019.11.30 17:15

김정재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News1 임세영 기자
김정재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News1 임세영 기자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자유한국당은 30일 "국회 내에서 할 수 있는 모든 합법적 투쟁으로 저항할 것"이라며 "민주당은 민생법안을 볼모로 야당을 겁박하고 화살을 돌리는 후안무치를 멈추고, 즉각 민생법안 처리를 위해 적극 협조하라. 즉각 본회의에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김정재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여당이 소수당까지 끌어들여 폭력을 동원해가며 불법 패스트트랙을 저질러 놓고 야당의 합법적 필리버스터를 방해하는 것은 그야말로 야당 무시, 국민 무시나 다름없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의 본회의 거부로 민식이법 등의 민생 법안 처리가 무산됐다"며 "'선 민생법안 처리, 후 필리버스터'가 한국당의 분명한 입장이었다"고 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그런데도 민주당은 야당의 합법적 필리버스터를 핑계로 민생을 내팽개치고, 국회법까지 어겨가며 본회의 개의를 거부했다"며 "여야 3당 원내대표가 합의한 본회의, 재적의원 5분의 1 의사 정족수만 있으면 열어야 하는 본회의를 무산시킨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민식이법 등 민생법안이 처리되지 못한 것은 분명히 민주당이 본회의를 거부한 탓"이라며 "그럼에도 오늘 민주당의 적반하장은 가관이다. 자유한국당의 필리버스터는 군사쿠데타고, 국회 공격이고 국민 공격"이라고 말했다.


이어 "2016년 2월, 테러방지법 반대하겠다며 8일간 38명의 의원이 무제한 토론을 한 것은 국회가 인정한 합법적 수단인 필리버스터가 아니라, 민주당의 국회와 국민 공격 쿠데타였다는 것인가"라며 "선거법 유불리만 따지며 계속되는 민주당의 불법과 횡포가 개탄스럽다"고 비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