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조국 규탄 대학생들 "자사고 폐지는 교육 다양성 파괴"

뉴스1

입력 2019.11.16 20:11

수정 2019.11.16 20:11

지난 2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역 인근에서 공정추진위원회가 첫 집회를 열고있는 모습. / 뉴스1 DB © 뉴스1
지난 2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역 인근에서 공정추진위원회가 첫 집회를 열고있는 모습. / 뉴스1 DB © 뉴스1

(서울=뉴스1) 류석우 기자 = 조국 규탄에 나섰던 대학생들이 모인 '공정추진위원회'가 서울 광화문역 인근에서 두 번째 집회를 열고 자율형자립고와 외국어고등학교를 폐지하겠다는 정부 정책을 비판했다.

공정추진위는 16일 오후 서울 광화문역 7번 출구 인근에서 집회를 열고 "한국 교육은 불공정에 신음하고 있다"며 "동심 팔아 표심 구걸하는 세뇌 교육을 중단하라"고 외쳤다.

이들은 자사고와 외고를 폐지하기로 한 정부 정책과 관련해 "국민의 요구는 입시제도를 불공정하게 사용한 자들을 처벌하라는 것이지, 폐지가 아니었다"며 "북한도 아닌 남한에서 이런 일이 일어난다는 것이 참담하다"고 밝혔다.

김근태 공정추진위 대표는 "조국 사태에서 국민이 가장 분노한 지점 중 하나는 부모의 직위와 권력을 이용해 자녀에게 입시 자유이용권을 만들어 주었다는 점"이라며 "그러나 수시제도를 강화하고 제도를 악용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한 것에 대한 반성 없이 자사고와 외고를 폐지한다고만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조국 사태를 지켜본 국민의 요구는 부모의 직위와 권력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입시제도를 수정하라는 것이었다"며 "그런 요구는 무시한 채 정부는 무조건적인 평등을 추구하며 교육의 다양성을 파괴하고 교육환경을 어지럽히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최근 인헌고의 정치 편향 교육 논란과 관련해서도 "선생이라는 존재가 교실에서 학생들 사이에 분열을 조장하고 있다"며 "이런 부끄러움도 모르는 사람들이 지지하는 민주당 역시 후안무치한 것은 당연한 귀결"이라고 비난했다.


앞서 조국 규탄에 나섰던 서울대와 카이스트, 고려대 등 16개 대학 학생들은 지난 2일 공정추진위를 발족하고 첫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당시 최근 논의되고 있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많은 문제가 있다며 "국민적 토의 없이 진행되는 공수처는 권력의 칼이 될 뿐"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