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나를 사랑할 준비되셨나요?” 된다, 첫 개인전 ‘Love Myself’ 개최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1.14 19:56

수정 2019.11.14 19:56

“나를 사랑할 준비되셨나요?” 된다, 첫 개인전 ‘Love Myself’ 개최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미용만화 작가 된다의 첫 번째 개인전이 마포구 상수동 프로타주 갤러리에서 오는 16일부터 28일까지 열린다고 14일 밝혔다.

된다는 다양한 뷰티 노하우를 네이버 블로그와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이는 미용만화 작가 겸 뷰티 크리에이터로, 재치 있고 현실감이 반영된 스토리로 구독자들에게 격한 공감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시원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리뷰에서 시작된 된다의 ‘사라사템’은 매번 완판을 기록하며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Love Myself’로, 된다는 “어느 날 문득 그 때 그 때 살기 바빠서 내가 누구인지, 뭘 원하고, 되고 싶은 지 잊고 살았던 거 같다”며 “내면의 아이인 ‘뿌앵이’와 함께 나를 찾고 사랑하는 과정을 이 공간에 담아 보았다”고 말했다.

이어 “미용만화 작가로서 지난 5년간 받았던 많은 관심과 사랑에 비하면 작지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나누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된다는 이번 전시를 위해 일러스트 작품뿐만 아니라 회화작품, 애니메이션 등 온라인을 뛰어 넘는 다양한 형식에 도전장을 내밀며 오프라인에서 관객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모두의 뿌앵이’를 만나볼 수 있는 포토존과 자신에게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레터존, 된다의 작업 공간을 엿볼 수 있는 작업실, 인형, 달력, 키링, 스티커, 엽서 등 한정판으로 제작된 굿즈들을 소개하는 아트샵 등이 마련돼 있다.


이번 전시를 기획하고 주최하는 아이스크리에이티브 김은하 대표는 “지금 콘텐츠를 지속 가능하게 해준 작가의 원천적인 예술 감각과 재능을 엿볼 수 있음은 물론 기존 미용만화와는 차별화된 다양한 작품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흥미로운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