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민주평화당, 세월호 '구조헬기' 논란에 "관련자 엄벌해야"

뉴시스

입력 2019.11.01 17:21

수정 2019.11.01 17:21

"구조헬기는 희생자 발견과 이송 위한 것" "메뉴얼 재검토해 희생자 나오지 않아야"
【서울=뉴시스】홍성문 민주평화당 대변인. 2019.05.29. (사진 = 평화당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홍성문 민주평화당 대변인. 2019.05.29. (사진 = 평화당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안채원 기자 = 민주평화당이 세월호 참사 당시 해경의 부실 대응으로 한 학생이 목숨을 잃었다는 의혹과 관련 "세월호 참사를 전면 재조사하고 관련자를 엄벌하라"고 촉구했다.

민주평화당 홍성문 대변인은 1일 논평을 내고 "이번 조사 결과는 사랑하는 아이들을 가슴에 묻고 일상의 삶에 돌아가려 노력하는 유가족들을 또 다시 주저 앉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대변인은 "아이의 생존 여부를 가늠할 순 없지만, 당시 의료진의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응급상황이었던 것은 분명하다"며 "사랑하는 가족의 품으로 돌아왔을 것이란 유가족의 분노가 십분 이해된다"고 했다.


이어 "현장에 투입된 구조헬기는 희생자 발견과 이송을 위한 것"이라며 "재발 방지를 위해 구조 메뉴얼을 재검토해 앞으로의 응급구조상황에 있어 더는 억울한 희생자가 나오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날 특조위는 2014년 4월16일 세월호 참사 당시 해양경찰이 구조헬기에 응급조치가 필요한 단원고 학생 대신 해경간부들을 태웠다고 주장했다.
해당 학생은 산 채로 발견됐으나 헬기를 타지 못해 세 차례나 함정을 추가로 갈아타는 과정에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newk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