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황교안 "조국 사퇴에도 아무것도 바뀐 것 없어..검찰 아닌 文정권 개혁해야"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0.19 15:25

수정 2019.10.19 15:25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 등 집회 참석자들이 19일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국정대전환 촉구 국민보고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뉴스1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 등 집회 참석자들이 19일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국정대전환 촉구 국민보고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9일 "개혁할 것은 검찰이 아니라 문재인 정권"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이날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한국당 '국정대전환 촉구 국민보고대회'에서 "조국이 사퇴했다고 대통령이 사과한 일 있나, 국민에게 죄송하다고 한 일 있나, 그렇게 다시 하지 않겠다고 방지 약속했나, 아무 것도 바뀐 게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수사기관이 부족해서 또 수사기관을 만들어야 하나, 우리나라 국민들이 맨날 범죄만 짓나, 수사기관이 몇십만명 있어야 되는 나라인가"라며 "지금 검찰 잘하고 있는데 '옥상옥' 공수처라는 것을 만들겠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공수처를 만드려는 의도는 내멋대로 법을 주무르겠다는 것"이라면서 "내게 불리한 수사를 검찰이 하면 수사 중단하고 사건 갖고올 수 있는 게 공수처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반대로 검찰, 경찰이 수사 안해도 공수처를 통해 수사해서 구속하겠다는 것, 일 열심히 해도 이 정부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수사하겠다는 것, 누구라도 내 마음에 안들면 구속하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 나라가 국민의 정부인가, 문재인 정권의 정부인가"라고 반문했다.

황 대표는 "일이나 제대로 해놓고 이런 말을 하면 분노하지 않을 수 있다. 지금 우리 경제가 정상인가, 다 무너져간다. 경제성장률은 이제 1%대로 내려가게 됐다"며 "나라를 말아먹고 있다. 그냥 놔두면 되겠나. 심판해야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경제만 망가뜨렸을 뿐 아니라 안보도 다 무너뜨렸다"면서 "축구 선수단이 (북한에) 가서 얼마나 힘들게 했나, 우리 젊은이들을 그 적지에 보내놓고 제대로 방송도 못하게 하고 살피지도 못하게 고립시켜 놨다. 그러고 축구경기 하니 골을 넣을 수 있나. 그래서 0대0이 된 것"이라고 꼬집었다.

황 대표는 "우리 젊은이들은 '다치지 않고 돌아온 게 다행이다'라고 하는데 정부가 북한에 항의 한마디 했나, 누구의 정부인가"라면서 "도대체 김정은과 북한의 눈치를 보느라 제대로 할 말 못하고 있는 이 정부를 과연 믿어도 되겠나. 지금 이 나라는 독재의 길로 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행정부를 장악하더니 사법부도 장악했다. 입법부마저 장악하기 위해서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선거법 개정안을 올려놨다"며 "단순히 선거법 개정안이 아니라 삼권분립이 무너지느냐, 지켜지느냐 하는 민주주의 생존에 관한 문제다. 반드시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도가 떨어지고 있다. 국민들의 분노가 이제는 반영되고 있다"면서 "우리 자유우파가 이렇게 많은 사람이 모여본 역사가 있나, 이번이 처음이다. 같이 하면 이길 수 있다.
저희가 앞장서겠다. 여러분과 함께 가겠다.
함께해달라"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