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한국 딜로이트그룹, '딜로이트 생명과학포럼' 개최

김현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0.17 17:20

수정 2019.10.17 17:20

[파이낸셜뉴스] 한국 딜로이트그룹은 17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딜로이트 생명과학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규제 리스크와 세무 및 관세 등 경영환경이 빠르게 변화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지속성장에 대한 고민에서 기획됐다.

황지만 딜로이트안진 생명과학팀 리더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업계의 향후 전망과 트렌드에 대해 설명했다.

연 6%대의 글로벌 제약산업 성장 대비 감소하는 연구개발비 투자수익률(ROI), 약가 압력 등 구체적인 사례를 언급하며 최고경영진이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 유념해야 하는 거시적 관점의 시장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포럼을 위해 국내 방문한 딜로이트 미국 매트 데이빗 생명과학 인수합병(M&A) 자문서비스 리더는 글로벌 제약·바이오기업의 스타트업 투자 사례와 라이센싱 아웃, 위탁개발생산 동향을 실질적 사례를 통해 소개했다.

이 외에도 박종우 딜로이트안진 세무자문본부 파트너와 유정곤 파트너가 기업의 수익성과 직결된 세무·관세 이슈 최근 동향을, 황지만 리더가 국내 규제 리스크의 사례와 사전 대응방안을 다뤘다.


황지만 리더는 "이번 포럼은 국내 주요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고민하는 투자, R&D,규제 대응, 세무 및 관세 이슈 등 전방위적 이슈에 대한 전략적 해결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준비 했다"고 말했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