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바른미래 "국민에 각인된 조국은 국론분열의 핵심이었을 뿐"

뉴스1

입력 2019.10.14 16:02

수정 2019.10.14 16:02

김수민 바른미래당 원내대변인. © News1 이종덕 기자
김수민 바른미래당 원내대변인. © News1 이종덕 기자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바른미래당이 14일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에 대해 "국민에게 각인된 조국은 국론분열의 핵심이었을 뿐"이라며 "조 장관이 물러난 만큼 국정 수습이 먼저"라고 밝혔다.

김수민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조 장관의 사퇴를 불행 중 다행으로 받아들인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사퇴하면서 궁색한 '불쏘시개론'을 내놓은 것은 유감이다. 국민은 그가 무엇에 쓰는 불쏘시개였는지도 모른다"며 "본인이 사퇴해야 검찰개혁이 가능하다는 주장을 이제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기도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회는 조국 블랙홀에 매몰된 국정감사에서 벗어나 정책국감, 민생국감으로 정상 복귀가 이뤄져야 한다. 청와대는 국론분열을 책임을 묻는 국정쇄신에 나서야 할 것"이라며 "검찰은 조 장관을 비롯한 가족에 대한 철저한 수사로 국민적 의혹들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법 앞의 평등이 무엇인지, 공정과 정의가 무엇인지를 분명히 하는 것 만큼 중요한 일은 없을 것이다. 공명정대한 검찰의 수사를 기대한다"며 "바른미래당은 국민의 검찰개혁 요구에 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포함된 검찰개혁 법안이 원만히 합의에 이를 수 있도록 대화와 중재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조 장관으로 인해 상처와 좌절감을 떠안은 청년을 위해 공정과 정의의 가치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