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한국당 "조국, 가족구하기 '가짜개혁'에 공적권한 남용말라"

뉴스1

입력 2019.10.14 12:22

수정 2019.10.14 12:22

김현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 News1 김명섭 기자
김현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자유한국당은 14일 조국 법무부 장관이 내놓은 검찰 개혁안에 대해 "가족 구하기 '가짜 개혁'에 더는 공적 권한을 남용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검찰개혁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을 먼저 처리하자고 했다. 급하긴 급한가 보다"라며 "청와대와 민주당, 조국이 말하는 검찰 개혁은 검찰장악, 거짓 개혁이라는 것을 국민은 알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부인 검찰 조사에 맞춰 가족 구하기 '이해충돌 검찰개혁'을 당당하게 발표하면서 책임감을 운운하는 황당하고 뻔뻔한 말을 국민이 언제까지 듣고 있어야 하나"라며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는 검찰을 압박하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를 만들어 수사 권한을 빼앗는 것이 누구를 위한 개혁인가"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국민은 앞으로 사라져갈 권력을 비호하기 위한 검찰 힘 빼기라고 의심한다"며 "조 장관은 고위 당·정·청 회의에서 '끝을 보겠다'고 했다. 국민은 어이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끝내야 할 것은 어울리지 않는 장관 자리에 대한 미련과 국민을 우습게 여기는 조국의 위선이다. 진보의 탈을 쓴 수구 진보 가짜들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며 "조국의 검찰개혁도 부끄럽고 민망한 속임수에 불과하다.
지금이라도 조국을 파면하고 진짜 개혁을 하라"고 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