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시 11일 행안위 국감서 부산의료원장 선임 등 '조국' 관련 난타전

뉴시스

입력 2019.10.10 16:55

수정 2019.10.10 16:55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부산시와 부산지방경찰청은 11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국정감사를 받는다.

부산시에 대한 국감은 민선 7기 오거돈 시장 취임 이후 처음이다. 이번 국감은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과정에서 불거진 부산의료원장 선임 등을 놓고 여야간 난타전이 예상된다.

행정안전위 소속 전혜숙(서울 광진구갑)·홍익표(서울 중구성동구갑)·강창일(제주시갑)·권미혁(비례대표)·김영호(서울 서대문구을) 등 여당 의원과 박완수(한국당·창원 의창구)·윤재옥(한국당·대구 달서구을)·이진복(한국당·부산 동래구)·홍문표(한국당·충남 홍성군예산군)·조원진(공화당·대구 달서구병)·이언주(무소속) 등 야당 및 무소속 의원으로 구성된 감사 1반 감사위원들이 이 이번 국감에 나선다.


특히 조 장관의 딸에게 장학금 지급한 노환중 부산의료원장에게 지급 경위 등을 따지고 임명권자인 오 시장 에게도 임명 경위 등에 대한 집중 공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 오 시장이 최근 가짜뉴스 생산 유포자에 대한 형사 고소사건과 유재수 경제부시장의 비위 등을 둘러싼 잇단 의혹도 제기돼 부산시 국감을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부산시 국감에 이어 이날 오후 부산경찰청 국감에서는 2019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안전 대책 등에 대한 감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hera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