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조폐공사, ‘아스달 연대기 캐릭터 카드형 골드’ 출시

김원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0.10 14:04

수정 2019.10.10 14:04

아라문 해슬라’ 모습 고급형 카드 케이스에 담아 … 드라마 캐릭터 라이센싱 두번째 제품
아스달연대기 골드(5g) 앞면
아스달연대기 골드(5g) 앞면

아스달연대기 골드5g 뒷면
아스달연대기 골드5g 뒷면

[파이낸셜뉴스 대전=김원준 기자] 한국조폐공사는 10일 케이블 채널 tvN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캐릭터 카드형 골드 5g 제품을 선보였다.

아스달 연대기 캐릭터 카드형 골드 5g은 조폐공사의 드라마 캐릭터 라이센싱 두번째 제품으로, 드라마 속 화합과 통일의 신 ‘아라문 해슬라’의 모습을 멋스럽게 표현해 고급형 카드 케이스에 담았다.

순금 99.99%, 중량 5g의 순금으로 뒷면에는 조폐공사의 특허인 4방향 잠상(숨겨진 이미지) 기술을 적용, 위·변조를 방지했다. 케이스 후면에는 정품 인증 홀로그램을 부착했다.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개당 41만원이다. 조폐공사 온라인 쇼핑몰과 풍산화동양행, 현대백화점 온라인몰 더현대닷컴과 현대Hmall, 롯데백화점 온라인몰 엘롯데, 미꼬주얼리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조폐공사는 출시 이벤트로 아스달 연대기 카드형 골드 5g을 포함, 1일 100만원 이상의 제품 구입 고객 200명에게 ‘실버 메달 5g’을 추가 증정한다.

조폐공사는 ‘아스달 연대기’ 제작사인 스튜디오 드래곤측과 함께 세계적인 특수 압인기술에 K드라마를 결합, 한류문화 확산과 수집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스달 연대기’는 숱한 화제속에 지난 9월 시즌1이 종영됐으며, 시즌2의 방영이 예고되고 있다.


유창수 조폐공사 압인사업팀장은 “조폐공사 금 제품은 순도와 중량을 신뢰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며 “앞으로도 문화 컨텐츠와 결합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