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김현미 "부동산 정책 후퇴아냐…과열우려시 강력대책 강구"

뉴시스

입력 2019.10.02 11:41

수정 2019.10.02 11:41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2019.08.23. 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2019.08.23. 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환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2일 정부가 전날 발표한 '부동산 시장 점검 결과 및 보완 방안'과 관련 "재건축 재건축을 비롯한 민간택지 상한제는 확실히 적용한다는 입장에는 변화가 없다"고 강조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강훈식 더불어 민주당 의원이 전날 정부 발표를 언급하며 '부동산 정책이 후퇴한 것 아닌가'라는 질의를 하자 "후퇴한 건 아니다"라며 이같이 답변했다.


김 장관은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는) 시행령 개정 직후 관계지관 협의를 거쳐 언제든지 지정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며 "과열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시장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더 강력한 안정대책을 강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장관은 전날 대책에서 분양가 상한제 지역을 동(洞) 단위로 지정하기로 한 데 대해서도 "일부 몇 개 동만 하겠다는 취지로 오해하는 분도 있지만, 시장 안정을 저해하는 가격상승 우려가 높은 동은 숫자에 관계없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앞서 전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금융위원회 등 관계부처 합동으로 상한제 적용 지역을 선별해 핀셋 지정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최근 부동산 시장 점검 결과 및 보완 방안'을 발표했다.

yunghp@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