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미현 검사 "조국 장관과 검사와의 대화, 들러리 없었다"

입력 2019.09.23 14:13수정 2019.09.23 14:18
안 검사, "소설말고 기사 써라. 어려우면 받아쓰시라" 일갈
안미현 검사 "조국 장관과 검사와의 대화, 들러리 없었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안미현 검사가 조국 법무부 장관이 진행한 ‘검사와의 대화’ 관련 언론 보도에 반박했다.

23일 안 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책임감으로 야근을 불사하며 소신껏 일해온 것 밖에 없는 내 동료들은 졸지에 들러리가 됐다”라며 “내 동료들을 들러리로 만든 것은 나인가? 장관인가? 언론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그는 “국민이 검찰을 못 믿는 것보다 언론을 더 믿지 못하겠다”라며 “기자분들은 억울하시냐. 사리사욕 없이 일하는 수많은 검사들이 도매급으로 적폐가 된 것보다 억울하시냐”라고 지적했다.

앞서 지난 21일 한 매체는 조 장관이 진행한 검찰과의 대화에 대해 "안미현과의 대화, 나머진 들러리”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이에 대해 안 검사는 “제발 소설 말고 기사를 쓰시라. 어려우면 받아쓰시라”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그 자리에 있던 평검사들은 나 때문에 들러리 취급될 그런 사람들이 아니다”라며 “그저 세금이 아깝지 않게 일하는 훌륭한 이들”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나는 올바른 방향의 검찰 개혁을 원할 뿐이다”라며 “조국 장관의 장관직 유지 여부는 내 관심사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안 검사는 과거 강원랜드 채용 비리 사건 수사 당시 검찰 수뇌부의 외압 의혹을 폭로하며 주목받았던 검사다. 조 장관과의 검찰과의 대화 행사 당시 가족 수사 관련 발언, 단체 사진을 찍지 말자는 발언 등도 안 검사가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안미현 #조국 #검사와의대화

hoxin@fnnews.com 정호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