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용카드

똑소리 나는 결혼준비… 카드사 혜택부터 챙겨라

최종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9.22 17:14

수정 2019.09.22 17:14

# 혼수 박람회 #캐시백 이벤트
# 추가 포인트 #스드메·가전·가구 할인
# 무이자할부 # 여행·면세점 청구할인
웨딩시즌 신용카드 활용법
똑소리 나는 결혼준비… 카드사 혜택부터 챙겨라
가을은 연인들이 결혼이라는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계절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한 가정을 이뤄 행복한 신혼생활을 시작한다는 설렘이 크지만 예비 신혼부부들의 마음은 가볍지만은 않다. 결혼 준비에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이 같은 점에 착안해 최근 신용카드사들은 가을 결혼철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각종 할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스튜디오, 웨딩드레스, 메이크업 등 이른바 '스드메' 부터 결혼식장, 혼수 마련, 신혼여행 등 할인 대상도 다양해 잘만 이용하면 결혼 비용을 아낄수 있다.

■포인트·캐시백 혜택 받자

22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LG전자와 손잡고 혼수가전 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전국 32개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진행된다. 특히 각종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으면서 가전제품을 직접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결혼을 앞두고 있는 고객은 누구나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 또 사전 참가 신청 후 방문해 상담하면 사은품을 준다. 결제 금액의 1.5%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추가 적립해준다. 또 구매 금액대별로 LG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최대 30만포인트를 증정하고 구입한 가전제품은 최대 3년 무상 애프터서비스가 제공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칼세트, 냄비 등의 사은품도 추가로 증정한다.

KB국민카드는 이번달에 결혼 전문 컨설팅 업체인 '아이웨딩'에서 100만원 이상 결제시 결제금액의 1%를 캐시백 해준다.

또 이달 말까지 자동응답시스템(ARS)으로 KB국민카드에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의 경우 신청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결혼식장, 호텔, 항공, 면세점, 여행, 가전 등 결혼 연관 업종에서 500만원 이상 결제하면 결제금액 구간에 따라 최대 15만원을 캐시백으로 받을 수 있다. 결제금액이 500만원 이상이면 5만원, 1000만원 이상이면 10만원, 1500만원 이상이면 15만원이 각각 캐시백 된다. 아울러 결혼식장, 화장품, 미용실 등 결혼 관련 업종 이용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0개월 할부 결제 시 할부 3회차부터 할부수수료가 면제된다.

롯데카드는 웨딩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예비 신혼부부 대상 결혼 준비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온라인 웨딩 카페 '다이렉트웨딩'에서 '엘페이 롯데카드'로 50만·100만·200만·300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1만5000·3만·6만·10만원을 결제일에 할인해준다. 최근 1년간 롯데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회원일 경우에는 기간 내 10만원 이상 결제 시 5만원 캐시백도 제공한다.

■'스드메'부터 특화 멤버십

삼성카드는 '스드메'(스튜디오·웨딩드레스·메이크업)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카드에서 웨딩혜택신청서를 발급받은 후 100여개의 삼성카드 웨딩 제휴사에서 결제하면 최대 10%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다. 또 스드메 패키지, 피부관리, 예물·예복·한복 등은 특가 제공 및 10% 청구할인 혜택을 준다.

우리카드는 예비부부를 위한 특화 멤버십 서비스 '웨딩밴드'를 운영하고 있다. 웨딩밴드는 가입일부터 결혼일까지의 카드 이용 실적을 바탕으로 캐시백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가입자는 최대 100만원까지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결합회원으로 등록하면 예비 배우자, 가족의 이용실적까지 합산해 캐시백 혜택을 준다. 또 캐시백 혜택 뿐만 아니라 사용 중인 카드의 고유 혜택도 누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아울러 현대카드는 이달 가구 브랜드에서 지정된 일자에 결제를 하면 결제금액에 따라 청구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삼성전자와 하이마트에선 결제금액에 따라 캐시백이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에서는 결제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하나투어와 인터파크투어, 모두투어, 온라인투어, 노랑풍선 등에서 현대카드로 결제한 고객은 이달 말 까지 프로모션 대상 노선 구매 시 해외 항공권을 최대 15%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신라인터넷면세점과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에서도 기간별로 최고 8만원의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연말까지 현대카드로 모든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