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한국당 "국민은 文대통령 아들·딸이 가장 궁금하다"

뉴스1

입력 2019.09.20 17:11

수정 2019.09.20 17:11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 News1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 News1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자유한국당은 20일 더불어민주당의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를 향한 입시·원정출산 등 의혹제기에 대해 "민주당은 야당 원내대표의 아들과 딸이 궁금한지 몰라도 국민들은 조국의 아들과 딸이 궁금하다. 또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과 딸이 가장 궁금하다"고 맞받았다.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과 친문세력이 조국에 대해 방어할 논리가 부족하자 나경원 원내대표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로 조국 사수에 나섰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 아들과 딸을 실시간 검색어에 올리고, 포스터를 논문으로 둔갑시키고, 재판으로 이미 문제없음이 드러난 딸의 입시문제를 물고 늘어지더니 하다하다 원정출산 의혹까지 제기하고 나섰다"고 주장했다.

전 대변인은 "이 내용이 외신에 보도되자 이번엔 외신까지 보도됐다고 난리다"라며 "자기들이 만든 기사에 자신들이 흥분하는 것 아닌가. 진짜 부끄럽지 않은가"라고 따졌다.

전 대변인은 "자료를 공개해도, 사실관계를 밝혀도 거듭되는 아니면 말고 의혹제기로 문재인 정권 폭주에 맞서는 야당 원내대표 신경이라도 긁고, 시간이라도 뺏어보자는 심산인지 모르겠지만 이제 가망없는 조국 구하기 시도는 그만두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전 대변인은 "국민들은 귀걸이 증명사진에, 제출일자도 바꿔치기 된 의혹이 있는 이력서로 공공기관에 취업할 수 있었던 대통령의 아들이 궁금하다"고 밝혔다.

또 "대통령의 아들이 소트트웨어 개발업체를 설립하고 그 업체가 정부가 주도하는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에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납품해온 데 아버지 찬스가 있지는 않았는지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전 대변인은 "아버지가 대통령하는 대한민국을 떠나 해외로 이주한 대통령의 딸도 궁금하다"며 "국민의 세금으로 경호하는 대통령의 가족 문제다. 왜 떠났으며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알고자 했던 야당 의원을 문재인 정권은 검찰 고발까지 하며 겁박했다"고 주장했다.


전 대변인은 "민주당은 아무 근거도 없이 나 원내대표를 끌어들여 어떻게든 국민들의 시선을 엉뚱한 곳으로 돌려 보려는 속보이는 시도를 그만두기 바란다"며 "그럴 정성과 노력으로 국민들이 오래전부터 궁금히 여겨온 대통령의 자녀 문제에나 속 시원히 답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