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손학규 "기득권 불공정사례 타파 특위 구성"

뉴스1

입력 2019.09.20 09:29

수정 2019.09.20 09:29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2019.9.18/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2019.9.18/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김민석 기자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0일 "조국 법무부 장관 사태를 계기로 기득권에 만연해 있는 불공정 사례를 타파하기 위해 나서겠다"며 "바른미래당은 고위공직자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불공정 사례를) 전수조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불공정 사례는) 조 장관만이 아니라 유력 국회의원들에게도 유사 사례가 제기돼 국민 불신을 사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특위는 오신환 원내대표가 먼저 제안한 내용이지만 매우 시의적절한 내용이라 생각된다"며 "당 차원에서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에도 특별수사단을 구성해 만연해 있는 입시비리를 일소해 해소할 수 있게 해달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윤석열 검찰총장은 조국 사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엄정하게 조사하길 부탁한다"며 "권력에 굴하지 말고 당당하게 수사해 이 땅의 정의를 바로 세워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윤 총장은) 법무부 장관을 기소하는 데 주저함이 없기를 바란다"며 "바른미래당은 조 장관 임명 철회를 요구하는 토요 촛불집회를 광화문 광장에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