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국당 부산 "위선자 조국 사퇴하라"…'조국씨'로 지칭

뉴스1

입력 2019.09.11 16:38

수정 2019.09.11 16:38

11일 오후 부산역 앞에서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이 귀성인사와 함께 '위선자 조국 사퇴 촉구 및 문재인 정권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2019.9.11 © 뉴스1
11일 오후 부산역 앞에서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이 귀성인사와 함께 '위선자 조국 사퇴 촉구 및 문재인 정권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2019.9.11 © 뉴스1

(부산=뉴스1) 박기범 기자 =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이 11일 조국 법무부장관의 사퇴와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하며 추석민심 여론전에 나섰다.

한국당 부산시당은 이날 오후 부산역에서 귀성인사를 겸한 '위선자 조국 사퇴 촉구 및 문재인정권 규탄 기자회견'과 조 장관 사퇴촉구 서명운동을 벌였다.

유재중 시당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의 뜻을 정면으로 무시하고, 기어코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을 정도로 반칙과 특권으로 점철된 조국 후보자를 법무부장관으로 임명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불법과 불평등, 불공정, 부정의의 표본인 사람을 법치주의의 상징인 법무부장관으로 임명한 것"이라며 성토했다.


유 위원장은 조 장관의 말바꾸기, 이른바 '조로남불'을 하나하나 꼬집었다. 그는 "2009년 '대한민국은 어린이에게 주식·부동산·펀드 투자를 가르친다. 동물의 왕국이다'라고 했던 조국씨는 본인의 재산 54억원보다 많은 74억원이라는 거금을 사모펀드에 투자 약정을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2014년도에 펴낸 조국씨의 저서에 '특목고, 자사고, 국제고 등은 원래 취지에 따라 운영되도록 철저히 규제해야 한다'고 해놓고선 정작 본인의 딸은 고2 때 의학논문 제1저자로, 고3 때 생물학논문 저자로 등재되는 스펙관리로 고려대 생명과학대,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 진학을 시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2012년에 트위터로 '장학금 지급 기준을 성적 중심에서 경제상태 중심으로 옮겨야 한다'고 주장했던 조국씨는 정작 그 딸이 두 차례 유급 성적에도 1200만원의 장학금을 수령했다"고 비판했다.


이 같은 문제제기를 하면서 '조국 장관' 대신 '조국씨'라고 지칭하며 이번 임명을 인정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유 위원장은 "온갖 불법과 편법, 특혜로 점철돼 ‘위선자’로 불리는 조국을 법무부장관으로 임명 강행한 것은 국민에 대한 도전"이라며 "준엄한 민심을 거부하고, 국민에게 도전하는 문재인정권은 반드시 심판받아야 한다"고 정권심판론도 내세웠다.


그러면서 "증거인멸과 증언조작 등 온갖 범죄혐의로 자신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검찰 수사를 받아야 하는 조국씨는 법무부장관직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