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저축銀, 추석연휴 GS25서 수수료없이 출금하세요

연지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9.12 06:46

수정 2019.09.12 06:46

[파이낸셜뉴스] 추석연휴 저축은행 이용자들을 위한 금융서비스가 운영된다. GS25편의점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이 가능하고 여유자금은 파킹(Parking)통장에 저축하면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다.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선 출금을 해야한다면 GS25 편의점을 이용하면 수수료 없이 출금이 가능하다. 저축은행의 체크카드 또는 현금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전국 1만여 점포에 달하는 GS25 편의점 내 효성티앤에스 CD·ATM에서 출금 수수료 없이 24시간 출금할 수 있다. 또 ‘SB 팝 체크카드’가 있는 사람은 GS25 편의점에서 쏠쏠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해당 카드는 저축은행중앙회가 GS리테일과 제휴해 출시한 카드로, GS25 편의점 이용 시 자동 포인트 적립 및 10% 할인 혜택(건당 5000원 이상, 월 3회) 등을 제공한다.
‘SB 팝 체크카드’로는 업계 최초의 반려견 캐릭터 체크카드인 JT친애저축은행의 ‘쩜피팝 체크카드’가 대표적이며, 페퍼저축은행 등에서도 카드를 발급 중이다.

저축은행중앙회가 지난 9일 새롭게 선보인 ‘SB톡톡 플러스’ 모바일 앱도 기억해 두면 좋다. 이 앱은 저축은행중앙회가 기존에 제공해온 ‘SB톡톡’ 앱을 고도화한 것으로, 국내 66개 저축은행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앱 하나만으로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365일 저축은행 거래를 할 수 있고, 카카오톡 계좌이체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명절 상여금이나 용돈 등의 여유 자금이 생겼는데, 마땅한 투자처를 못 찾았다면 저축은행들이 내놓은 ‘파킹(Parking)통장’이 좋은 대안이다. 파킹통장은 마치 주차장에 잠깐 차를 세워두듯, 하루만 맡겨도 높은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는 수시입출금 통장을 말한다. 모바일 앱을 통해 휴일에도 가입 가능한 상품이 많아 추석 연휴가 끝나기를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파킹통장 가운데 비교적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는 지난 9일 JT저축은행이 출시한 ‘JT점프업 저축예금’이 대표적이다. ‘JT점프업 저축예금’은 만기 없이 개인 자금 사정에 따라 자유롭게 입·출금할 수 있으며, 하루만 맡겨도 아무런 조건 없이 기본 금리 연 2.1%(2019년 9월 9일 기준, 변동금리)를 제공한다.
파킹통장으로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금리를 제공해 주거래 계좌로 사용할 경우 이자 혜택을 톡톡히 누릴 수 있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