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펫 라이프

호캉스·캠핑·펜션도… 우린 댕댕이와 함께 가요 [weekend 반려동물]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8.08 18:01

수정 2019.08.08 18:01

반려동물 동반 숙박 서비스
"반려동물은 가족" 펫팸족 겨냥 간식·장난감 키트 제공하는 '웰컴 펫' 호텔 패키지 등장
동물전문가 강연 프로그램도.. 애견 전용 놀이터·수영장 갖춘 야외 캠핑장 '핫플레이스'로
무더운 여름, 도심을 떠나 피서지를 찾는 여행객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 가운데 반려동물과 함께 휴가를 떠나는 반려인들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이 떠오르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호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은 물론 각종 액티비티 패키지를 제공하는 펜션, 캠핑장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반려동물 동반가능 숙소 급증

반려동물을 기르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 동반가능 숙소도 눈에 띄게 늘어났다. 숙박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이번 여름 기준 반려동물 동반 여행 가능 숙소는 700여 곳으로 집계됐다. 2016년엔 70여곳인 거에 비하면 10배 정도 늘어난 수치다.
반려동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숙소 유형은 펜션(81.5%)이 가장 많았다. 게스트하우스(9.5%), 캠핑·글램핑(5.0%), 호텔(4.0%)이 그 뒤를 이었다. 펜션은 독채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고 근처에 산이나 강, 숲을 끼고 있는 곳이 많아 반려견이 마음껏 짖고 뛰어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름휴가는 반려동물과 함께

펫펨족들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 출입을 허용해주는 것은 물론 반려동물을 위한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도 증가하고 있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펫 전용 룸을 운영하고 있다. '오 마이 펫 패키지'를 이용하면 세련된 감각으로 꾸며진 펫 전용 침대와 배게,식탁 및 식기 세트는 물론 오 마이 펫 웰컴 키트까지 이용할 수 있다.

레스케이프 호텔의 '웰컴 펫 패키지'를 이용하면 최대 2마리의 반려견과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간식과 장난감이 들어있는 웰컴 펫 키트를 제공하며 목줄과 리드줄도 대여할 수 있어 도심 속에서 반려견과의 자유로운 휴식이 가능하다. 또한 동물 전문가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펫 클래스 참여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알프로트 서울 강남 역시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펫 프렌들리(Pet-Friendly) 호텔로 'ARF(Animals Are Fun)'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9kg 이하의 반려동물 2마리까지 동반이 가능하며 전용 침대와 그릇, 장난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포시즌스 호텔 서울,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힐튼 남해 등도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이 가능하다.

■"반려동물과 마음껏 뛰어요"

반려동물과 함께 뛰어놀고 싶다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펜션과 캠핑장도 있다. 가평 엘리스산장은 오토캠핑장과 글램핑장, 민박, 펜션 시설을 함께 갖추고 있다.
이곳에는 애견놀이터와 애견 전용 수영장, 애견 드라이실이 마련돼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애견 전용 캠핑장인 파주 독디자인하우스에서는 애견 운동장 이용뿐만 아니라 애견과 함께 수영을 즐기거나 애견 카약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뜨겁다.


오토캠핑장인 가평 화랑유원지 캠핑장과 용인 청룡캠핑장, 포천 자연캠핑장 등도 반려동물과 함께 마음껏 뛰놀며 즐길 수 있는 캠핑시설이다.

강규민 반려동물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