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나경원 "웃고있는 노영민과 청와대 관계자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황교안 대표는 '북한이 연일 미사일과 방사포를 쏘아대는 안보위기 정국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에 대해 벙어리가 되었다'고 꼬집었다. 2019.8.7/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황교안 대표는 '북한이 연일 미사일과 방사포를 쏘아대는 안보위기 정국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에 대해 벙어리가 되었다'고 꼬집었다. 2019.8.7/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김민석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7일 전날 특히 전날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등 청와대 보좌진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를 거론하며 "이대로 가면 우리나라가 샌드위치 신세를 넘어 주변 열강들이 짓누르는 주먹밥 신세가 되는 것 아닌가 생각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핵실험, 중·장거리 미사일 발사가 몇번 있었느냐는 질문에 한 번도 없었다고 대답하면서 키득키득 웃고있는 노영민 실장과 청와대 관계자들의 답변을 봤다"며 이렇게 말했다.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선 "총체적 안보위기다"며 "점차 와해되는 한국·미국·일본의 공조와 결속을 다지며 대한민국을 넘보는 북한·중국·러시아, 위기의식이라고는 전혀 찾아 볼 수 없는 문재인 정권. 이 대한민국 3대 위기요인이 점점 악화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 친구는 멀어지고 적과 그 친구들은 날로 강해지는데 오기만 부리며 고립을 자초하는 문재인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올해만 여섯차례 미사일 도발을 한 북한 정권, 김정은은 (문재인 대통령과의) 직통전화에 응하지 않았다고 한다"며 "핫라인같은 기본 합의마저 지키지 않는데 비핵화가 될 것처럼 말하는 이 정권은 공허한 약속에 책임을 지지않고 있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ICBM(대륙간 탄도 미사일)만 아니면 대한민국을 직접 타격하는 미사일도 얼마든지 괜찮다는 식으로 미국은 최악의 한일갈등에 전혀 나서지 않고 있다"며 "사실상 일본의 통상보복을 묵인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 "유명무실해진 한미연합 훈련, 거세지는 방위분담금 요구, 호르무즈 해협 파병과 미사일 배치 압박 등 혈맹이 이제 파산적 관계로 악화되는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를 자체 재무장의 기회로 삼고 있는 일본, 영공을 침범하고도 당당한 러시아, 사드보복도 현재진행 중인 가운데 중거리 미사일 발사시 즉각 보복하겠다며 압박하는 중국"이라며 "이 모든 것을 문재인 정부가 자초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한미일 공조를 가볍게 여겨 대외적 협상력을 낮추고 휴지조각이 된 9·19남북군사합의를 여전히 붙들어 한국을 동네북 신세로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어제 운영위에서 노 실장의 거짓해명이 논란이 됐다"며 "적폐청산의 트라우마다. 강제징용 배산판결로 한일관계의 파탄이 예상되자 G20 정상회의를 앞두고 부랴부랴 제시한 게 '1+1안'이었다.
한일 기업이 같이 배상하자는 게 사실상 (박근혜 정부 당시) 위안부 합의와 다를 게 없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사법 판결과 청구권을 둘러싼 한일간 외교적 현실, 이 간극을 어떻게 지혜롭게 풀어내느냐는 문제가 있다"며 "일본통들이 제시했던 '2+2안', 1960년 당시 판결과 조화를 이루는 방안을 정부가 진지하게 검토하고 제안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가 이 사태를 악용하고 방치하고 심화시켜서 내년 총선에 이용할 생각을 하지말고 풀려고 하라"며 "자존심과 오기로눈 국익을 담보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