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펫 라이프

반려동물 외출용품 브랜드 러프웨어, 펫서울서 반려동물 여행문화 제시

강규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7.18 07:35

수정 2019.07.18 07:35

-8월 9일부터 3일간 코엑스 펫박람회 ‘펫서울’ 참여
-반려동물 브랜드로는 최초로 신라면세점 입점하며 명품 브랜드로 인정

프리미엄 반려동물 외출용품 브랜드 러프웨어(Ruffwear)가 오늘 8월9일(금)부터 11일(일)까지 코엑스 전시장 A홀에서 개최되는 코엑스 펫페어 ‘펫서울 엑스포’에 참가해 반려견을 위한 프리미엄 하네스(가슴줄), 목줄, 자켓 등 핵심 제품을 선보인다.

전세계 반려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러프웨어가 지난 2015년 한국에 론칭하면서 국내 반려견 보호자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반려견의 체형을 고려한 세심한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성이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러프웨어는 특히 반려견의 안전한 여행과 캠핑 활동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집중 기획해 반려견을 키우는 하이커와 캠퍼들에게 인기가 높다. 러프웨어의 제품라인은 함께 조깅을 즐기기 위한 간편한 목줄부터 험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전용 부츠, 세이프티 재킷, 코트, 백팩까지 그 목적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어 보호자과 함께 편안하고 안전한 아웃도어 활동을 보장한다.

러프웨어(Ruffwear)는 2016년 반려동물 업계 최초 신라인터넷면세점에 입점하며, 프리미엄 펫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최근 ‘SSG닷컴’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러프웨어(Ruffwear)'에서 출시된 하네스(가슴줄)는 전월 대비 8배 이상 증가한 매출을 기록하며 지난 5월 가장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인 브랜드로 꼽히기도 했다. 6만원대 이상 가격이지만, 목줄 착용이 의무화 된데다 피부 마찰을 줄인 소재를 사용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고 SSG닷컴은 전했다.

이번 펫서울 엑스포에 골드스폰서(Gold-Sponsor)로 참가하는 러프웨어 부스 컨셉은 'Traveling & Camping With Dogs'로 정하고, 반려인과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여행과 캠핑문화를 제시하고 한다.

한편, 팜웨이인터내셔널이 주최하고 팀마이스가 주관하는이번 ‘펫서울’ 박람회는 대한민국 반려생활 5대 메가트렌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러프웨어’을 중심으로 꾸며질 ‘펫여행/캠핑관’ 을 포함하여, ‘펫미용·그루밍관’, ‘펫테크·가전관’, ‘펫 입학·취업·창업관’, ‘펫리빙·인테리어관’ ‘등 5대 주제관으로 전시관이 구성될 예정이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반려동물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