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상산고 자사고 지정 취소과정에 전북교육감 의지 개입 '논란 새 국면’

뉴시스

입력 2019.06.28 16:02

수정 2019.06.28 16:07


【전주=뉴시스】바른미래당 정운천 의원실이 공개한 전북 자율학교 등 지정·운영위원회의 지난해 12월 19일자 회의록.
【전주=뉴시스】바른미래당 정운천 의원실이 공개한 전북 자율학교 등 지정·운영위원회의 지난해 12월 19일자 회의록.
【전주=뉴시스】김민수 기자 = 전주 상산고의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재지정 취소 결정과 관련해 찬반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전북도교육청의 취소 결정에 김승환 도교육감의 의지가 반영됐다는 주장이 제기돼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28일 바른미래당 정운천 의원실은 전북 자율학교 등 지정·운영위원회의 지난해 12월 19일자 회의록을 공개했다.

정 의원은 회의에 참석한 간사의 자사고 지정 평가 기준점 80점이 타 시·도보다 높은 이유를 3가지로 들어 설명한 부분이 문제가 된다고 지적했다.


자료에 따르면 당시 간사는 “80점으로 정한 이유는 국정과제의 충실한 이행, 70점은 일반고도 달성하기 용이한 점수로 지정에 부합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80점 이상이 필요하다는 판단, 그리고 마지막으로 일반고 정상화를 위한 기관장의 의지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간사가 위원들에게 평가 기준점을 80점 이상으로 하자는데 동의하느냐고 묻고, 위원들은 모두 동의한 부분은 전북교육청 측이 위원들을 자사고 폐지 방향으로 유도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라는 것.

정운천 의원실은 “김승환 교육감이 자사고 폐지를 염두에 두고 위원들을 설득한 것이 아니냐”고 주장했다.


한편 김승환 도교육감은 지난 24일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위원들이 누구인지도 모르고, 만약 교육감의 의지가 들어갔다면 점수가 80점 가까이 나왔겠느냐”며 개입 여부에 강한 부정을 한 바 있다.


le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