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무기징역도 가볍다" 고유정 사형 청원 16만명 넘어

윤홍집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6.17 10:35

수정 2019.06.17 10:35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제주 전 남편 살해 사건' 피의자 고유정(36)을 사형에 처해달라는 국민청원이 동의자 16만명을 넘겼다.

해당 청원은 정부 답변 기준인 20만명을 조만간 넘길 것으로 예상돼 시선이 모아진다.

지난 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불쌍한 우리 형님을 찾아주시고, 살인범 ***의 사형을 청원합니다'라는 청원이 올라왔다. 고유정의 이름은 국민 청원 요건에 따라 익명처리됐다.

해당 청원은 게시 열흘만인 17일 오전 기준 16만여명의 동의를 얻었다. 하루에 약 1만6천여명씩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적어도 사흘 안으로 20만명을 넘길 것으로 보인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자신을 피해자의 동생이라고 밝힌 청원인은 "형님 시신을 찾고자 온종일 사건 발생지역 하천과 수풀을 헤치며 버텨왔다"며 "무기징역도 가볍다. 사형을 원한다"고 엄벌을 촉구했다.

이어 "영장 발부 전까지 유치장에서 삼시 세끼 밥도 잘 챙겨먹었다는 언론 기사를 보았다"면서 "유가족은 밥 한술 넘기지 못하고 매일 절규하며 메마른 눈물만 흘리고 있다"고 털어놨다.

청원인은 "사건 발생 이후로 배조차 고프지 않다"며 "범인이 잡히면 숨 쉴 수 있을까 했다.
생사를 확인하면 이 고통이 끝날 줄 알았습니다. 시신 조차 찾지 못한 지금 매일 하늘을 보며 절규하고 있다"고 적었다.


한편, 고유정은 살인·사체손괴·사체유기·사체은닉 등의 혐의로 검찰에 구속 송치돼 조사를 받고 있다.

#고유정 #국민청원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