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 동반성장부문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6.13 13:33 수정 : 2019.06.13 13:33
NS홈쇼핑 마케팅기획실 한상욱 이사(오른쪽)와 동반성장위원회 강재영 운영국장이 제13회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서울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13회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동반성장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NS홈쇼핑은 고객가치 창출 및 전달의 핵심을 협력사와의 상생으로 정하고, 건전한 유통 생태계 구축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NS홈쇼핑은 협력사가 상품의 안정성 확보와 시장 요구 수준 이상의 품질력을 갖출 수 있도록 검사와 컨설팅을 지원했고, 2013년에는 유통업계 최초로 '제품 안전의 날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바 있다.
NS홈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를 위한 자금지원 활동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금융사와 200억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해 시중금리 대비 낮은 금리로 협력업체에 대출하는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비롯, 판로확보와 재고소진이 어려운 전략적 사업 파트너를 대상으로 운영수수료 전액을 지원하는 무료방송도 실시하고 있다.

NS홈쇼핑 도상철 대표는 "기업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질수록 준법과 윤리를 강조해온 NS홈쇼핑의 문화가 높이 평가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건전한 기업 생태계 구축을 통해 공존을 넘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는 상생의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네이버채널안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광고 닫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