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산청소식]산엔청쇼핑몰, 21일까지 입점신청 접수 등

뉴시스

입력 2019.06.10 09:32

수정 2019.06.10 09:32

【산청=뉴시스】 산엔청쇼핑몰에서 판매하는 표고버섯 이미지.
【산청=뉴시스】 산엔청쇼핑몰에서 판매하는 표고버섯 이미지.

【산청=뉴시스】정경규 기자 = 경남 산청군은 군이 직영하는 산엔청쇼핑몰의 계절상품 등 입점제품 다양화를 위해 오는 21일까지 2019년 제2차 신규 입점제품 신청을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입점업체 및 제품은 산청군에 사업장을 둔 군민 또는 업체로서 군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과 농·특산물 가공상품으로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으로 신청가능하다.

신청 제품은 서류검토, 현장확인, 산엔청쇼핑몰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입점 여부가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제품은 산엔청쇼핑몰, 카카오스토리채널 산청군직거래장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우체국쇼핑, 오픈마켓, e경남몰, 톡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판매될 예정이다.

산엔청쇼핑몰은 농가직거래로 가격이 저렴하고, 산청군의 엄격한 제품관리와 콜센터 운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141개 농가 498개 제품이 입점돼 오픈이후 이후 현재까지 약 2년 5개월 동안 총 매출 약32억원을 달성해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산청군 재난취약계층에 소방시설 지원

산청군은 관내 재난취약계층에 소화기와 단독경보형화재감지기 2700대를 지원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화재위험에 노출돼 있는 안전취약계층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는 사업이다.

군은 재난취약계층지원조례에 따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세대 등 3년간 8600가구에 2억8700만원의 군비 예산을 지원했다.

◇산청군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미니 박람회’

산청군자원봉사센터는 단성고등학교 소강당에서 전교생 14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는 경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지원하는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학교, 축제, 지역행사장 등에 직접 찾아가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20여명의 전문 자원봉사자들이 학생들과 함께 자원봉사 기본교육, 민화브로치 만들기, 시각장애인 체험, 1365 빙고게임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