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황교안 "민주당, 독선적 국회운영 사과하면 국회로 돌아간다"

뉴스1

입력 2019.05.27 11:23

수정 2019.05.27 11:2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민생투쟁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9.5.27/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민생투쟁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9.5.27/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국회가 민주적이지 못한 상태에서 들어가는건 어려워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김민석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7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제1야당을 무시하고 독선적으로 국회를 운영해 온 부분과 관련한 사과를 한다면 바로 국회로 돌아가 일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불법적이고 전례 없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태워 선거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신설법을 개정하겠다고 하면서 (야당에게) 국회에 들어오라고 하는 게 정치냐"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민생은 포기하고 장외로 나간다는 그런 생각은 전혀 없었다. 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되살리기 위해서는 입법적인 지원이 간절히 필요하다"면서도 "국회가 국회답지 못하고 민주적이지 못한 상태에서 (국회에) 들어가기는 어렵지 않겠냐"고 덧붙였다.


이어 "민생을 챙기고 경제를 살리는 것은 장외투쟁에 나서기 전부터 계속해왔던 것"이라며 "다만 입법 등 원내에서만 가능한 일도 있다. 장외에서는 그런 부분을 할 수 없는 게 안타깝다"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국회가 열리지 못하는 것은 결국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의 책임이 아니겠냐"며 "잘못된 패스트트랙을 철회하고 이에 대해 사과를 한다면 국회로 들어가 국민을 챙기는 일에 보다 가열하게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