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한국당 "패스트트랙으로 꼬인 정국, 패스트트랙 철회로 풀어야"

뉴스1

입력 2019.05.18 18:17

수정 2019.05.18 18:20

김현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김현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김현아 "민주당, 패스트트랙 지정하고 야당 핑계만"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김현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18일 국회 정상화 문제와 관련, "패스트트랙으로 꼬인 정국은 패스트트랙 철회로 풀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패스트트랙이 대국민 사기극이었다는 것이 밝혀졌고, 어차피 각 당은 다시 합의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패스트트랙 지정을 사과하고 철화해 국회를 최대한 빨리 정상화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변인은 또 "더불어민주당은 의회민주주의를 파괴하며 당리당략의 선거법과 공수처를 패스트트랙으로 강행처리하고 야당의 핑계를 대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5.18 진상규명조사위 출범 지연을 한국당 탓으로 돌렸지만, 한국당이 추천한 위원을 대통령이 거부해 진상조사위 출범이 지연됐고, 이후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 특별법' 개정, 위원회 구성 합의는 패스트트랙 강행으로 무산됐다"며 "집권여당 대표가 여야 합의마저 국민께 거짓으로 날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부당한 패스트트랙에 대해 사과하고 철회해 국회를 정상화시켜 시급한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 개정과 민생법안 처리에 나서길 바란다"며 "민주당은 책임 있는 집권여당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최소한의 책무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