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JPDC, ‘같이, 그 이상의 가치’…소외계층과 나눔 확대

좌승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5.16 16:59

수정 2019.05.16 16:59

제주도내 사회적기업·중증장애인 제품 전시회·특강 개최
공공구매 활성화 상생기반 구축…사회적 가치 실천 앞장
제주도개발공사는 16일 제주지역 사회적기업·중증장애인 생산 제품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전시회와 특강을 마련했다.
제주도개발공사는 16일 제주지역 사회적기업·중증장애인 생산 제품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전시회와 특강을 마련했다.

[제주=파이낸셣뉴스 좌승훈 기자] 제주도내 사회적기업과 중증장애인이 생산하는 제품을 홍보하고 공공구매를 활성화하기 위한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 이하 JPDC)는 16일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임시사무연구동 대강당에서 ‘같이, 그 이상의 가치’를 주제로 공공구매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과 제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공사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도내 사회적기업과 중증장애인생산품에 대한 공공구매를 활성화 하고, 업체 관계자와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직접적인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상생협력 기반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제품 전시회에는 제주지역 30여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참여기업들은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에 대한 홍보와 함께 맞춤형 상담을 실시했다.


공공기관의 공공구매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도 마련됐다.
김재구 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사회적 경제의 의미,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중증장애인 생산품 의무구매제도’와 지방계약제도에 대한 특강도 이뤄졌다.


강승희 JPDC 구매팀장은 “앞으로도 우리 공사에서는 도내 사회적기업과 중증장애인생산시설의 제품 판로를 함께 고민하고 소중한 가치를 키우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