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맛있는 생맥주 비법 알려드려요" 롯데주류 25일 품질관리 세미나

김병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24 10:37

수정 2019.04.24 10:37

'생맥주 품질관리 세미나'를 앞두고 생맥주 전문가가 롯데주류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 내용을 사전 시연하고 있다.
'생맥주 품질관리 세미나'를 앞두고 생맥주 전문가가 롯데주류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 내용을 사전 시연하고 있다.
롯데주류가 맥주 성수기를 앞두고 25일 잠실 롯데호텔 지하에 위치한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에서 '생맥주 품질관리 세미나'를 진행한다.

생맥주 품질관리 세미나는 롯데주류의 맥주 전문가들이 생맥주를 판매하고 있는 업소 점주들을 만나 생맥주의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들을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는 예비 창업자들까지 참가 대상자를 확대하고 매출이 우수한 매장의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내용을 추가해 실용성을 높였다.

교육에 긴 시간을 할애하기 어려운 업주들의 상황을 고려해 롯데주류 직원들이 전국 각지의 약 10여개 주요 상권을 순차적으로 방문, 매장 영업 외 시간을 활용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국내 대형 맥주 제조사들 중 생맥주 품질 관리 관련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곳은 롯데주류가 유일하다”며 “‘클라우드’ 생맥주 판매 업주들은 물론 타사 생맥주를 판매하고 있는 업주들도 누구나 세미나에 참가 할 수 있다”고 말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