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세븐일레븐에서 가장 핫한 도시락은?

도시락의 정석 시리즈
도시락의 정석 시리즈
세븐일레븐에서 가장 인기인 도시락은 무엇일까.

세븐일레븐은 대중성과 가성비를 앞세운 '도시락의 정석' 시리즈가 현재 총 700만개의 누적 판매량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도시락의 정석'은 전통적이면서 일반적으로 소비자 기호에 부합하는 반찬들로만 도시락을 구성한 상품이다. '도시락의 정석'이라는 네이밍처럼 도시락 반찬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만을 활용해 도시락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지난해 도시락의 정석 '돼지불고기편' 출시를 시작으로 같은 해 3월 '꽈리치킨편', 6월 '돼지갈비편', 9월 '바싹불고기편'을 잇따라 출시하며 현재 총 4종을 내놨다. 올해 전체 도시락 판매 순위에서도 '도시락의 정석 돼지불고기편'이 1위를 차지하는 등 4종 모두 상위권에 위치해 있다.

'도시락의 정석'은 철저하게 기본에 충실한 상품으로 세대나 상권 등의 구분없이 소비자 수요가 높은 점이 인기 요인이라고 세븐일레븐측은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도시락의 정석' 시리즈의 인기가 높은 만큼 올해 운영 품목을 현재보다 2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편의점 도시락 매출은 올해도 순항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도시락 매출은 전년대비 35.3% 상승하며 여전히 두 자릿수 이상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도시락MD는 "도시락의 정석은 크게 튀는 것 없이 말 그대로 기본과 정석에 충실한 만큼 보편적 인기가 높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가장 대중적인 것이 가장 베스트인 만큼 도시락의 정석 시리즈는 오랜 기간 스테디 상품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