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퓨팅

SK C&C, 中企 2600곳에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16 17:15

수정 2019.04.16 19:41

경기도와 지원사업 협약.. 5년 간 100억상당 혜택
안정옥 SK(주) C&C 사업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기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왼쪽부터)이 16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경기도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주) C&C 제공
안정옥 SK(주) C&C 사업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기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왼쪽부터)이 16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경기도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주) C&C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SK㈜C&C와 오는 2024년까지 경기도 내 중소기업 2600곳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안정옥 SK㈜C&C 사업대표, 김기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16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도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광주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권락용·최만식·임채철 도의원, 도내 스타트업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클라우드는 데이터를 인터넷과 연결된 중앙 컴퓨터에 저장, 방대한 데이터를 언제 어디서든 분석·관리할 수 있게 돕는 기술이다.
클라우드는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기반이다.

이번 협약은 이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스타트업, 벤처기업 등에 무상으로 제공해 신성장산업 진입과 기업혁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SK㈜C&C는 올해부터 오는 2024년까지 매년 20억원씩 5년 간 총100억원 상당의 클라우드서비스를 중소기업 최대 2600여곳에 제공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공모를 통해 무상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중소기업을 매년 520개까지 선정한다. 선정된 중소기업은 SK㈜C&C데이터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보안자원 등 연간 사용료 약20억원에 이르는 클라우드 아이티 하드웨어를 1년 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문 엔지니어링, 모니터링 등 클라우드 위탁 운영 서비스도 제공받는다.

클라우드 인력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과정도 운영된다.
교육 인원은 5년 간 총 400명이다. 중소기업 재직자는 물론, 청소년, 경력단절여성, 정보기술(IT)을 통해 취업할 수 있는 도민 등이 대상이다.


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주관으로 내달부터 서비스 지원 대상 기업과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