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한국당 "장관 후보자, 버티기 일관하면 특단조치 취할 수밖에"

뉴스1

입력 2019.03.24 15:28

수정 2019.03.24 15:28

김정재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 News1 이종덕 기자
김정재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 News1 이종덕 기자

"임명 강행 기대하고 버티기 들어갔다면 큰 오산"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자유한국당이 24일 "장관 후보자들이 어리석음과 오만을 고집하며 무책임한 버티기로 일관하는 이상 정상적인 인사청문회는 불가함을 밝힌다"며 "일정 연기 등 특단의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음을 경고한다"고 밝혔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부디 후보자 모두 '하루만 때우면 그만'이라는 어리석은 생각은 접어두길 바란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국회는 7개 부처 장관 후보자들의 인사청문회를 실시한다"며 "하지만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과 자질을 살펴보면 청와대가 후보자에 대한 적격 여부를 따져보기나 한 것인지 심히 의문"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정부의 2기 내각은 친북성향, 위선, 대충대충의 이른바 '친위대' 개각에 다름없다"며 "정부의 친북 개각은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 내정으로 뚜렷해졌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정부의 위선 개각은 스스로 만든 5대 인사원칙도 무너뜨리고 말았다"며 "7명의 후보자 중 위장전입 의혹이 3명, 세금탈루 의혹은 4명, 논문표절 의혹은 2명, 부동산투기 의혹은 3명, 병역기피 의혹이 1명에 이른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5대 인사원칙이 '배제 기준'이 아니라 '필수조건'을 얘기한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이쯤 되면 위선을 넘어 국민 조롱에 다름없다"며 "국가의 정책을 이끌어갈 전문성이나 적절성, 도덕과 윤리적 자질을 갖추지 못한 부적격자 박람회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후보자들은 개인정보, 확인불가라는 이유로 자료 제출을 거부하며 5대 인사원칙 검증을 회피하고 있다"며 "이번에도 문재인 대통령의 마이웨이 임명 강행을 기대하고 버티기에 들어간 것이라면 큰 오산"이라고 했다.


아울러 "2기 내각 청문회를 친북, 위선, 대충의 '친위대' 청문회로 규정하고 청와대가 눈감아준 모든 비리 의혹과 자질 미달을 끝까지 파헤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