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이정미 대표, 창원서 "70만원 월세 오피스텔에.."

뉴스1

입력 2019.03.21 15:30

수정 2019.03.21 15:38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식운동 첫 날인 21일 오전 경남 창원시 상남동 반송시장에서 이정미 정의당 대표와 심상정 의원이 여영국 창원·성산 보궐선거 후보 지지호소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정미 대표, 여영국 후보, 심상정 의원. 2019.3.21/뉴스1 © News1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식운동 첫 날인 21일 오전 경남 창원시 상남동 반송시장에서 이정미 정의당 대표와 심상정 의원이 여영국 창원·성산 보궐선거 후보 지지호소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정미 대표, 여영국 후보, 심상정 의원. 2019.3.21/뉴스1 © News1

"황교안, 밀린 숙제부터…답변 없으면 창원 모독"

(서울=뉴스1) 김성은 기자 =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4·3 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1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한 반송시장을 찾아 "한국당 한 석 더 늘어나봐야 국민들 골치만 아파진다"고 견제구를 날렸다.

오는 4월 3일 치러지는 창원 성산 국회의원 보선에 여영국 후보를 내세운 정의당은 이날부터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한다. 창원 성산 선거구는 고(故) 노회찬 정의당 전 의원이 지난해 7월 별세하면서 공석이 됐다.

이날 이 대표는 "제가 여기 창원에 내려온 지 한 달 정도 됐다.
40일에 70만원 월세 오피스텔에 살고 있다"며 "제가 이곳 창원 성산에 제2당사를 차리고 이곳에서 창원 시민들과 함께 먹고 자고 열심히 정의당 지지를 부탁드리려고 이곳에 내려왔더니 다른 당 대표님이 따라 내려오셨다"고 했다.

이어 "한국당 황교안 대표님이 오늘부터 짐 싸들고 여기 내려오신다고 하는데 제가 이 자리를 빌어서 황교안 대표님께 한 말씀 드리겠다"며 "한국당은 창원에서 의석 하나를 더 달라고 당 대표가 여기 내려와 있을 그런 시간이 없다. 밀린 숙제부터 하고 창원에서 표를 달라고 말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다"라고 했다.

이 대표는 "첫 번째, 5·18망언 국회의원 언제 어떻게 징계할 것인지 그 대답부터 하고 창원에 내려오라"며 "이 곳 창원은 3·15부정선거에 모든 시민들이 들고 일어났던 민주주의의 성지다"라고 했다.

이어 "부마항쟁이 5·18로 이어졌는데 5·18망언자를 감싸고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버젓이 망언 국회의원 손잡고 이 곳 창원에 내려와서 시민들에게 모독 주는 당 대표가 이곳에 발을 들여놔서 되겠나"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두 번째 숙제를 말씀드리겠다"며 "김학의 전 차관의 이 별장 성범죄 사건을 언제 어떻게 보고받았고, 당시 법무부 장관은 이 문제를 덮으려고 했는지, 이 문제에 대해서 확실한 해명없이 두 번 다시 창원의 여성 유권자들에게 표를 달라고 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세 번째 숙제로 KT 채용비리 사건에 대해 명확하게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황 대표는 채용비리에 관여돼 있는지 아닌지 수사를 받아야 되는 거 아닌가"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 세 가지에 대한 명확한 답변 없다는 것은 황 대표와 한국당이 이곳 시민들을 모독하는 것"이라며 "한국당 한 석 더 늘어나봐야 국민들 골치만 아파진다"고 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