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힘들면 그런게 분출구가 될 수도…" 교수의 터무니없는 '버닝썬' 발언

윤홍집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3.20 20:50

수정 2019.03.20 20:50

페이스북 '한국외국어대학교 대나무숲'에 올라온 글 /사진=연합뉴스
페이스북 '한국외국어대학교 대나무숲'에 올라온 글 /사진=연합뉴스

'버닝썬' 사태에 대한 일부 교수들의 터무니없는 발언이 구설에 오르고 있다.

20일 페이스북 '한국외국어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지에 올라온 익명의 제보에 따르면 해당 대학 A교수는 전날 전공 강의 시간에 이른바 '버닝썬' 사태로 물의를 빚은 가수 승리와 정준영을 언급하며 "이들은 가해자이기도 하지만 피해자다. 공인이 일하는 게 힘들면 그런 게 분출구가 될 수도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에서 제보자는 "도덕관념이 저 수준인 교수에게 강의를 들어야 한다니 기분이 나쁘다"며 "강의시간에 입조심했으면 좋겠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당시 A교수의 발언을 직접 들었다는 학생 B씨는 "사람에게 성폭력을 저지르는 게 '일이 힘들면 그럴 수도 있다'고 치부할 수 있는 일인지 의문이 들었다"고 말했다.

A교수는 해당 발언을 인정하면서도 성범죄를 두둔한 의도는 없었다고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학생들이 불쾌감을 느꼈다면 사과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같은 날 중앙대 대학생 전용 소설 미디어인 '에브리타임'에는 해당 학교 C교수의 버닝썬 관련 발언을 비판하는 게시물이 올라오기도 했다.

작성자에 따르면 C교수는 교양수업 중 "(연예인이) 자기가 했던 일들을 카톡방에 올리지 않았다면 흠을 숨기고 잘 살았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인터넷에는 잊힐 권리가 보장되지 않으니 글을 함부로 쓰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작성자는 "교수란 사람이 수업시간에 할 말이 아니"라며 "나쁜 짓을 하지 말아야지"라고 선을 그었다.

#버닝썬 #승리 #정준영 #교수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