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바른미래 "의혹 확인된 장관 후보자 내정 철회하라"

뉴스1

입력 2019.03.17 17:26

수정 2019.03.17 17:26

이종철 바른미래당 대변인. 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이종철 바른미래당 대변인. 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장관 후보자들 의혹 나열하며 "청문회 해야 하나 의심 들 정도"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바른미래당이 17일 문재인 정부의 2기 개각과 관련, "송곳도 현미경도 필요없는 장관 후보자들"이라고 지적했다.

이종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장관 후보자들의 의혹을 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변인은 "통일부 장관 후보는 대한민국 민간인이 북한군의 총격으로 사망한 사건을 두고 '통과의례'라고 칼럼을 쓰는가 하면, 자신의 SNS에 쏟아놓은 온갖 '오물덩어리'들이 자고 일어나면 몇 가지씩 돌출하여 혀를 내두르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김현미 장관이 부동산 급등에 불 끈다고 동분서주하고 다주택자 불이익 준다며 목소리 높일 때 국토부 2차관을 해 다주택자에 부동산 재테크 투자까지 했다"며 "장관 지명에 이르러 월세 인생으로 돌아섰다 하니 이게 무슨 반전인가 싶다. 박사 논문 표절 의혹은 장식품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는 농지법 위반 의혹을 피하기 위해 토지에 들어찬 무성한 갈대를 이제 와서 부랴부랴 베어냈다"며 "아들 인턴 특혜, 위장전입, 부동산투기, 병역특례 등 '의혹 백화점'"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는 두 자녀가 억대 예금을 보유하고, 진학을 위한 위장전입 의혹까지 불거졌다"며 "CJ 사외이사로 5년간 반대표 한 번 없이 매년 2억 4천만원의 연봉을 챙긴 이가 연관 부처 수장으로 가는 '이해충돌' 소지에 영화계·문화예술계가 반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해양수산부장관 후보자는 자녀가 유효기간이 만료된 영어 성적표로 특혜 취업했다는 부정 취업 청탁 의혹에 휩싸였다"며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후보자는 국제변호사인 남편이 법을 몰라 소득신고를 누락했다고 하고, 자녀 이중 국적도 참 생소하다"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과연 청문회를 해야 할지 의문이 들 정도"라며 "이미 국민들은 청와대의 7대 기준이 인사 검증 기준이 아니라 '면죄부 기준'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청와대 인사수석실과 민정수석실은 최소한의 검증조차 하지 않은 것인지 어이가 없다.
캠코더 낙하산 내리꽂느라고 업무가 과중했던 것인가"라며 "대통령은 청문회 전에 이미 확인되는 후보는 빨리 내정을 철회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