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나경원 "3대 날치기악법…與 선거제로 野 현혹, 독재플랜"

뉴스1

입력 2019.03.17 15:03

수정 2019.03.17 15:03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News1 이종덕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News1 이종덕 기자

"장기집권 플랜 법안 위한 3월 국회 안돼…저지할 것"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이형진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여야4당이 패스트트랙을 추진하는 선거법, 공수처법, 검찰·경찰 수사권 조정 등을 '3대 날치기 악법'으로 규정하고 "더불어민주당 2중대를 교섭단체로 만들고 청와대가 경찰·검찰을 장악해 독재를 하겠다는 것"이라고 반발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이념독재·4대악법 저지' 긴급대책회의에서 이렇게 말하며 "선거제 개편안으로 일부 야당을 현혹시켜 이 정권과 여당이 결국 하려는 것은 공수처 설치와 검·경 수사권 조정이며, 이것은 좌파독재 장기 집권플랜"이라고 비판했다.

또 공수처 설치에 대해 "지금도 검찰에 대한 하명수사, 정권 입맛에 맞는 보복수사가 이뤄지는데, 대통령 직속 수사시관을 하나 더 만들어 비판세력을 완전히 짓누르겠다는 것"이라며 "대한민국판 게슈타포(독일 나치 정권 당시 비밀경찰)가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권이 불리한 판결을 한 법관을 기소, 탄핵하겠는 것이 이 정권이다. 불법사찰을 통해 전임정권 고위공직자에 대한 먼지털이식 감찰을 하는 것도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공수처라는 무소불위 기관을 가진다고 생각하면 이 정권이 입법부와 사법부, 민간 등을 얼마나 무차별적으로 누를지 불보듯 뻔하다"고 비난했다.

검·경 수사권 조정에 대해선 "수사권 조정은 한국당도 충분히 공감한다"면서 "그러나 이 정권의 안을 보면 결국 검찰과 경찰 모두 자신들 마음대로 하겠다는 의도로밖에 보이 않는다"고 지적했다.


특히 "버닝썬 사태의 수사과정을 보면 지금 많은 분들이 찜찜하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을 것"이라며 "이 정부 실세 중 한명인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아래서 파격승진한 윤 모 총경이 (유착 의혹의) 핵심관계자라고 한다. 경찰 수사를 제대로 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지난 지방선거를 목전에 두고 김기현 한국당 울산시장 후보에 대한 표적수사를 기억할 것"이라며 "이 정권이 경찰을 정치탄압에 이용한 면모를 엿볼 수 있다.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관은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울산 경찰로부터 김기현 시장의 수사 동향을 보고받았다 폭로한 바 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선거제 개편안을 무기로 공수처법, 검찰·경찰 수사권 조정 등을 묻지마 통과시키겠다는 여당의 야합정치를 반드시 저지하겠다"며 "3월 국회는 자기 밥그릇 챙기고 좌파독재 장기집권 플랜 법안을 통과시키는 국회가 돼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