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나경원 "문정인 '남탓정신' 발휘…정부·北, 국민 속여"

뉴스1

입력 2019.03.14 09:52

수정 2019.03.14 09:52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미세먼지:에너지, 건강, 외교' 세미나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19.3.14/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미세먼지:에너지, 건강, 외교' 세미나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19.3.14/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외교라인 경질·김연철 통일장관 후보자 지명철회해야"
"패스트트랙 與 장기집권 플랜…바른미래 동참 말아야"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이균진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4일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를 겨냥, "문정인의 '남탓 정신'이 유감없이 발휘됐다"며 "이 정권이 사실상 북한과 함께 국민을 속인 것 아닌가 의심이 더 강하게 든다"고 직격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정인 특보가 (2차 북미정상회담 합의 결렬) 책임을 저희의 방미활동에 돌렸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와 관련해 문 특보는 지난 13일 오후 서울시청에서 열린 '명사초청 공직자 평화통일교육' 강연자로 나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문희상 국회의장과 미국을 방문해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 등에게 종전선언, 평화선언은 안된다고 말했다고 한다"며 "워싱턴의 분위기를 만드는 데 일조했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 "종전선언하면 안된다, 제재완화하면 안된다는 말이 틀린 것인가"라며 "우리 당이 말한 '3NO, 3YES'전략을 문 특보가 잘못됐다고 하는데, 그럼 비핵화 없이 대북제재 해제해주고 종전선언을 해도 되는지 묻고 싶다"고 반문했다.


김연철 통일부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도 "유엔인권결의안을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발언을 보면서 통일부장관이 돼선 절대 안된다 생각했다"며 "외교안보라인 경질은 물론 후보자 지명도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해서도 "40대 일자리 감소폭이 28년만에 최악이다. 대한민국의 허리가 무너지고 있다"며 "핵심은 다른 것이 아니다. 시장은 불공정하고 정부는 공정하다는 잘못된 좌파의 믿음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정국 최대현안인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의 선거법 등 패스트트랙 추진에 대해 "의회민주주의 부정과 좌파 장기집권 플랜의 일환임을 수차례 강조했다"고 재차 지적했다.

이어 "어렵게 국회 문을 열었는데, 여당은 문 열자마자 잿밥에만 관심이 있는 것 같다"며 "3월 국회에서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연장 등을 추진하겠다 말했다. 왜냐하면 52시간 위반에 관한 처벌이 4월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런 시급한 법안들이 있는데 (선거법 등을) 패스트트랙에 태우겠다는 것은 본인들의 정치적 이익, 특히 본인들의 좌파 집권 플랜을 위한 관련법 통과를 위해 민생이란 밥그릇을 걷어차는 형국"이라고 비판했다.

바른미래당을 향해서도 "만약 이 장기집권 플랜의 조력자가 된다면 중도우파라고 주장해 온 바른미래당의 정체성도, '범여권'으로 분류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소속 의원들의 동의와 합의가 잘 이뤄지지 않는 것으로 안다. 현명한 판단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가보훈처가 '가짜유공자'를 가리기 위해 서훈자에 대한 전수조사를 펼칠 것으로 결정한 것에 대해 "친일행위를 하고도 독립운동자 행세를 하는 가짜 유공자를 가려내야 한다"며 "물론 그래야 하지만 본인 마음에 안드는 역사적 인물에게 친일이라는 올가미를 씌우려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주장했다.

특히 "우파는 곧 친일이라는 프레임을 통해 이 정부의 역사공정을 시작하려는 것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며 "해방 후 반민특위로 인해 국민이 분열한 것을 기억할 것이다.
또다시 대한민국에서 이런 정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잘 해 달라"고 주문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