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민주 "경험·전문성·정책실행능력 우선시된 적재적소 개각"

뉴스1

입력 2019.03.08 11:59

수정 2019.03.08 11:59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문재인 정부 2기 개각 환영"
"후보자에 대한 국회 검증과 인준 과정에 초당적 협력 기대"

(서울=뉴스1) 최종무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8일 문재인 대통령이 7개 부처 장관에 대한 '중폭 개각'을 단행한 것과 관련, "한반도 평화를 위한 신한반도 체제를 주도하고 민생경제를 책임질 문재인 정부 2기 개각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번 개각에 대해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의 연속성과 사회통합이 필요한 시점에서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이 검증되고 정책 실행능력이 우선시된 적재적소의 인사로 여겨진다"고 평가했다.


이 대변인은 "지금 대한민국은 남북 관계와 북미 관계를 선순환시키고 신한반도 체제를 주도하며, 평화와 번영에 대한 구체적 성과를 이끌어내는 다방면의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며 "또한 민생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득 격차를 줄이며, 다양한 경제 주체들이 하나되어 최대의 효과를 만들기 위한 주도적 역할이 더욱 더 요구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개각으로 입각하는 분들의 연륜과 경험, 참신성과 전문성이 조화를 이뤄 문재인 정부 집권 3년차 국정 전반에 새로운 활력이 제고되길 바란다"며 "또한 정부의 국정 철학을 구현하고 정책의 연속성을 이어나가, 다함께 잘사는 새로운 대한민국 100년의 시작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주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은 새롭게 임명된 인사들이 한반도 평화와 민생경제에 성과를 내기 위해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며 "아울러 엄중한 대내외 정세에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상황에서, 후보자에 대한 국회의 검증과 인준 과정에 초당적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