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유치원 학부모, "한유총 무기한 개학연기에 분노"

이유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3.02 13:11

수정 2019.03.02 13:11

유치원 학부모들이 무기한 개학 연기를 선언한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에 대해 강한 분노을 표출했다.

17개 시도 유치원 학부모들로 구성된 유치원 학부모들로 구성된 전국유치원학부모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2일 성명서를 내고 “한유총이 지난 25일 총궐기대회에서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정책을 유아교육사회주의라고 주장하면서 유아교육 본질과는 무관한 색깔론을 외치더니 급기야 무기한 개학연기라는 사실상의 집단휴업을 선언했다”며 “한유총의 우리 아이들을 볼모로 한 후안무치한 집단행동에 134만 전국 유치원 학부모들의 인내심은 한계점에 다다랐다”고 했다.

비대위는 “한유총 소속 일부 사립유치원들이 이러한 집단행동을 하는 것에 대해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학습권을 침해하고 유아교육을 사익추구의 도구로만 생각하는 반시대적·반교육적 교육농단 행위로 간주하고 교육수요자로서 준엄하게 응징할 것”이라며 “한유총의 이번 무기한 개학 연기가 실제로 현실화 될 경우 학부모들에게 피해를 준 한유총 소속 사립유치원에 대해 형사고발 등을 통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비대위는 “모든 시민단체들과 연대해 유치원 학부모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한유총 소속 사립유치원에 대해 소비자 불매운동 등을 전개하겠다”라며 “대한민국의 미래인 우리 아이들이 희생당하고 학부모의 일상이 파괴되는 일이 다시는 없도록 하겠다”고 경고했다.


또 비대위는 “정상적인 유치원 학사일정에 대한 파행도 사익추구에 대한 협상도구로 이용하는 행위를 서슴지 않는 한유총의 비교육적이고 파렴치한 행태를 비호하는 일부 정치인들에 대해서는 134만 전국 유치원 학부모들과 함께 다음 총선에서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