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오세훈 "'탄핵 부정당'으로 내년 총선 치를 수 있겠나"

뉴스1

입력 2019.02.21 16:45

수정 2019.02.21 16:45

자유한국당 2.27 전당대회 당대표에 출마한 김진태 후보가 21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 울산 경남 제주 합동연설회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19.2.21/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자유한국당 2.27 전당대회 당대표에 출마한 김진태 후보가 21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 울산 경남 제주 합동연설회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19.2.21/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文정권 심판 선거, 오히려 우리를 심판하는 선거로 둡갑"

(서울·부산=뉴스1) 박정양 기자,이균진 기자 = 자유한국당 2·27전당대회에 출마한 오세훈 후보는 21일 "국민은 탄핵을 역사적 사실로 보고 있다"며 '그런데 이제 와서 '탄핵을 인정할 수 없다'고 하면 우리는 바로 탄핵부정당이 돼 버린다"며 황교안, 김진태 후보를 싸잡아 비판했다.

오 후보는 이날 오후 부산 해운대벡스코에서 열린 부산·울산·경남·제주 합동연설회에서 "저 말고 다른 주자 두 분이 모두 탄핵이 잘못된 것이라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 후보는 "심지어는 인정할 수 없다고 한다"며 "이래 가지고 내년 선거 치를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국민들은 최순실이 장·차관 인사개입하고 나랏돈 빼먹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며 "그런데 '박 대통령은 돈 한푼 안 먹었다'는 말로 국민을 설득할 자신 있느냐"고 황 후보를 겨냥했다.


이어 "민주당은 헌재의 탄핵 판결까지 부정하는 '자유한국당 심판론'으로 몰고 갈 것"이라며 "문재인 정권 심판론'으로 치러야할 총선이 오히려 우리를 심판하는 선거로 둔갑할 게 눈이 보이지 않느냐"고 했다.

오 후보는 또 김진태 후보를 연호하는 태극기 부대에 대해 "여러분의 목소리가 커지면 커질수록 일반 국민의 마음은 우리 당으로부터 멀어지고 있다"며 "여러분의 분노를 당과 보수에 도움이 되는 곳으로 돌려 달라"고 호소했다.

오 후보는 "총선에서 이기는 것이 애국이고 승리가 의리"라며 "그래야 공과가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공도 역사적 평가를 다시 받도록 할 수 있지 않겠느냐"고 했다.


오 후보는 "보수가 분열하면 백전백패"라며 "지난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얻었던 1300만 표를 이기려면 안철수와 유승민을 지지했던 920만 표를 우리가 가져와야 한다. 920만표 누가 가져올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 오세훈이 말 없는 다수, 중도층의 표를 얻어내고 내년 총선을 반드시 승리로 이끌겠다"며 자신의 지지를 호소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