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청호나이스, 필터기능 강화한 '청호 울파 공기청정기 휘바람Ⅳ’ 선보여

송주용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2.13 09:04

수정 2019.02.13 09:04

청호나이스가 필터 기능을 강화해 선보인 '청호 울파 공기청정기 휘바람Ⅳ’. 청호나이스 제공
청호나이스가 필터 기능을 강화해 선보인 '청호 울파 공기청정기 휘바람Ⅳ’. 청호나이스 제공
청호나이스가 필터기능을 강화한 공기청정기를 내놨다.

13일 청호나이스는 울파(ULPA)필터를 적용한 '청호 울파 공기청정기 휘바람Ⅳ’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울파필터 공기청정기는 0.1㎛ 입자에 대해 포집효율 약 99.99% 이상을 보유한 초고성능 공기청정기다. 기존 헤파(HEPA) 필터 공기청정기는 0.3㎛의 입자에 대해 약 99.97%의 포집효율을 갖는다.

'청호 울파 공기청정기 휘바람Ⅳ’는 1단계 프리필터, 2단계 미디엄필터, 3단계 울파필터, 4단계 탈취필터를 적용했다. 큰 먼지부터 극초미세먼지, 유해 생활가스까지 제거하기 위해서다.
또 공기 중으로 이온(ion)을 배출해 세균 및 냄새를 제거하는 이온 제균, 탈취기능도 갖췄다.

이 제품은 전원을 끄면 송풍구가 자동으로 닫혀 외부 먼지의 유입을 막는다.
또 먼지센서를 통해 실내공기 중에 있는 미세먼지 및 분진을 감지해 공기오염도를 4단계(좋음·보통·나쁨·매우나쁨, 블루·그린·퍼플·레드)로 표시한다. 자동모드 설정 시엔 공기 오염도에 따라 청정기의 풍량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공기청정기는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제품"이라며 "필터교체 및 제품 위생클리닝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