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홍영표 "서영교·손혜원 문제 이번 주 마무리"

심형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1.17 11:02

수정 2019.01.17 11:02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왼쪽)과 손혜원 의원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왼쪽)과 손혜원 의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7일 재판 청탁 의혹을 받고 있는 서영교 의원과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의 손혜원 의원 진상조사 문제와 관련해 "이번 주 내에 문제를 마무리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당 사무처에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진상을 조사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당 지도부는 전날 두 의원에 대한 진상조사위를 구성키로 하고 조사에서 문제점을 확인하면 일벌백개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상태다.

서 의원은 국회 파견 판사를 사무실로 불러 지인 아들의 재판 관련 청탁을 한 의혹을 받고 있다.

서 의원 문제는 당정청이 과거 정권과 양승태 사법부의 사법농단 문제를 지적하며 올해부터 강도 높은 사법개혁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와중에 불거졌다는 점에서 지도부가 곤혹스러운 입장이 되고 있다.

손 의원도 조카나 보좌관 가족 등 친인척과 지인들의 이름으로 목포 시내 주택을 10채 구입한 사실이 드러나 투기 의혹을 사고 있다.
사실관계를 놓고 손 의원과 일부 언론의 진실공방이 이어지고 있지만 결과에서 투기로 드러날 경우에는 부동산 투기 근절에 총력을 펴고 있는 여당 입장에선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어 보인다.


한편 야권에선 두 의원에게 스스로 거취를 결정하라며 연일 비판수위를 높이고 있다.

cerju@fnnews.com 심형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