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동화약품, 어린이들 위해 9년째 ‘홍명보 축구교실’ 후원

송주용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17 18:20

수정 2018.12.17 18:20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지켜드릴게요
동화약품, 어린이들 위해 9년째 ‘홍명보 축구교실’ 후원

동화약품 후시딘은 2010년부터 '홍명보 어린이 축구교실'을 후원, 매년 '홍명보 축구교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동화약품 후시딘은 2010년부터 '홍명보 어린이 축구교실'을 후원, 매년 '홍명보 축구교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출시 이후 30년 넘게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 받아온 동화약품의 상처치료제 부채표 후시딘은 어린이들의 생활안전 의식 제고와 건강한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캐릭터 '동화패밀리'를 주인공으로 한 3D애니메이션인 '동희는 궁금해'를 제작해 영유아가 생활건강에 필요한 상식을 보다 쉽게 익히도록 돕고 있다. '동희는 궁금해'는 국내 제약업계 최초 3D 애니메이션이다.

'동희는 궁금해 티저편'과 '올바른 손씻기편', '올바른 변기사용편' 등 3편이 공개되었다.
이후 올바른 양치질, 생활안전, 식습관 등의 시리즈가 제작 계획이다.

동화약품은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극으로 어린이 생활안전 수칙을 전달하는 '후시딘과 함께하는 유치원 생활안전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이는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일환 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생활 속 안전의식 제고와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가정 및 유치원 내 안전 행동, 통학버스 탑승 안전 수칙 등 일상 생활에서 어린이들이 각별히 주의해야 할 안전 사항들을 보다 쉽고 즐겁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동화약품 활명수는 궁중선전관 민병호 선생이 1897년 궁중비방에 서양 의학을 접목시켜 개발한 대한민국 최초의 국산약이자 최고(最古) 의약품이다.
급체, 토사곽란 등으로 목숨을 잃는 사람이 많았던 시절에 활명수(活命水)라는 이름의 뜻 그대로 '생명을 살리는 물'로 불리며 만병통치약으로 널리 알려졌다.

송주용 기자

kkskim@fnnews.com 김기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