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경남제약 "상장폐지 결정 유감…거래재개 노력하겠다"

이정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17 16:15

수정 2018.12.17 16:15

관련종목▶

경남제약 홈페이지의 '주주 여러분께 드리는 글'
경남제약 홈페이지의 '주주 여러분께 드리는 글'

경남제약이 17일 한국거래소의 상장폐지 결정에 대해 유감을 표시하는 한편 거래재개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경남제약은 이날 홈페이지에 올린 '경남제약 주주 여러분께 드리는 글'에서 "기심위가 상장폐지 (심의) 결정을 내린 것은 안타까운 일이며, 심히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상장폐지 여부를 결정하는 코스닥시장위원회의 최종 심사에 앞서 회사의 경영 개선 노력과 성과들에 대해 더 적극적으로 소명하고, 필요한 준비를 하겠다"며 "상장유지와 거래재개 결정이 내려질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 지난 2월 회계처리 위반으로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된 이후 거래재개를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는 점도 호소했다. 경남제약은 "재무 건전성 확보를 위해 지속해서 차입금을 상환해 전년 말 기준 약 111억원의 차입금을 현재 약 55억원 수준으로 줄였다"며 "영업 분야에서는 대표상품인 레모나의 중국시장 진출 등 전년 대비 5% 내외의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액주주연대와 함께 신기술사업조합이 운영하는 투자조합을 전략적 투자자로 유치해 최대주주를 변경하기도 했다"며 "최대주주인 마일스톤KN펀드과 함께 재무 건전성 확보를 위한 추가 유상증자를 유치하고 전문경영인 체제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지난 14일 기업심사위원회 심의 결과 경남제약의 주권 상장폐지를 결정했다. 경남제약은 지난 3월 증권선물위원회의 감리 결과 매출 채권 허위 계상 등 회계처리 위반 사항이 적발돼 과징금 4000만원, 감사인 지정 3년, 검찰 고발 등 제재를 받았다.
이에 따라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 올랐다.

코스닥시장위원회는 경남제약의 상장폐지 여부, 개선 기간 부여 여부 등을 최종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경남제약은 지난 1957년 설립된 일반의약품 전문 제약회사로, 비타민C '레모나' 등으로 유명하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