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진에어, 청소년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조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15 17:46

수정 2018.12.15 17:46

관련종목▶

/사진=fnDB
/사진=fnDB

진에어가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연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업 및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진로 체험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의 직업 및 진로 체험을 희망하는 학교나 단체를 대상으로 기업에 초청하여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과정으로, 현장 중심적인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진에어는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지역학교 학생들이 항공 업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존에 운영하던 공항 견학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한 것으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직업 체험과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지난 14일 김포공항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마포중학교 12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진에어 김포공항지점을 방문해 항공 운송 이론을 학습하고, 발권 카운터를 방문해 직원들과 함께 직접 항공권 발권 업무를 체험하였다.
또한 김포공항 탑승장과 활주로, 수하물 처리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마포중학교 함민수 학생은 "평상시 관심이 많았던 항공 업무를 체험할 수 있어서 앞으로 진로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에어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