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펫 정책/이슈/기고

"길고양와 온기 나눠요".. 길냥핫팩 나누기 프로젝트

강규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12 06:14

수정 2018.12.12 06:14


100만 길고양이들의 겨울을 위해 겨울 필수템 핫팩 한 개를 펀딩 하면 한 개를 길냥이에게 전달하는 핫팩 나누기 1÷1 프로젝트 펀딩을 텀블벅(크라우드펀딩)에서 2019년 1월 8일까지 ㈜굿임팩트의 나누기 프로젝트 팀이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길고양이에게 있어 겨울은 생사를 가르는 계절이다. 로드킬이나 사람들의 학대에 더해져서 겨울 추위를 피하기 위해 자동차 엔진룸에 들어가 사고를 당하고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탓에 물을 먹지 못해 신장 이상으로 얼굴이 부어서 다니는 길고양이들이 많다.

굿임팩트 이준수 대표는 “사람들이 온기를 나누어준 핫팩 프로젝트를 통해 길고양이들이 자기 영역의 보금자리에서 지내게 되어 자동차의 엔진룸에 들어가 사고를 당하는 일을 방지하고 물에 핫팩을 깔아주어 얼지 않게 해 줌으로써 신장병을 예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길고양이의 아픔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사람들의 참여로 길고양이를 케어하는 켓맘, 캣 대디들에게 특별한 마음을 담아 핫팩을 전달하고 따뜻한 핫팩을 통해 보금자리에서 따뜻하게 자고 물을 마시는 길고양이들의 이미지와 영상을 펀딩을 해준 사람들에게 공유해 길고양이와 사람 사이의 공존의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굿임팩트는 펀딩 과정에서 핫팩을 지원받고 싶은 캣맘, 캣대디들의 신청을 받아 추첨을 통해 선정해서 펀딩 된 수량만큼을 전달해 길고양이에게 사용할 예정이다.


선정과정 또한 투명하게 촬영해 공개하고 길고양이에게 사용한 사진 및 영상을 받아 펀딩 참여해 준신 분들께 2월 말 제공할 예정이다.

굿임팩트의 나누기 프로젝트팀은 사회적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존귀한 존재들을 위해 콘텐츠를 개발 상품화하여 사람들과 공유하여 관심을 높이고 사람들의 사회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됨은 물론 수익금의 일부를 관계된 기관에 기부하여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첫 프로젝트로 여름휴가철 반려동물 유기문제에 대해 관련 콘텐츠를 개발 카카오 스토리펀딩을 통해 많은 분들의 펀딩 참여는 물론 동물권행동 카라에 수익금을 기부하였다.

길고양이를 위한 길냥핫팩 나누기 1÷1 프로젝트는 지난 8일부터 1월 8일까지 한 달간 텀블벅에서 진행한다.
길고양이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로 길고양이의 따뜻한 겨울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기대해 본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반려동물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