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청년창업사관학교·청년장병 지원 잘 됐다"...중진공 혁신성과 보고대회

박소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06 13:00

수정 2018.12.06 13:48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상직 이사장(왼쪽 두번째)이 6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번영로 시화공단에 위치한 대모엔지니어링에서 '중진공 혁신성과 보고대회'를 열고 경영 혁신 과제 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상직 이사장(왼쪽 두번째)이 6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번영로 시화공단에 위치한 대모엔지니어링에서 '중진공 혁신성과 보고대회'를 열고 경영 혁신 과제 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6일 경기도 안산시 번영로 시화공단에 위치한 대모엔지니어링에서 '중진공 혁신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중진공은 경영혁신과제 추진현황, 혁신 우수성과 과제 발표 등을 통해 올해 추진한 노력을 대내·외에 공유했다. 중진공의 경영혁신 추진노력에 대한 현장의 체감도를 높이고 혁신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중소벤처기업 현장에서 실시했다.

중진공은 지난 3월 이상직 이사장 취임 후 국정철학인 일자리창출, 혁신성장, 공정경제 생태계 조성 등을 속도감 있게 실행하기 위해 기관 전반의 경영혁신방안을 마련했다.
이에 대한 실행력과 성과 제고를 위해 지난 8월부터 학계, 연구계, 중소벤처기업 대표 등 외부전문가 7명이 참여하는 조직혁신 TF를 운영해 오고 있다.

중진공은 전사적인 혁신과제 추진노력을 통해 기관 혁신 과제 49개 중 △청년창업사관학교 전국 확대 △청년장병 맞춤형 취업지원 △고용창출 우수기업 정책자금 지원 확대 등 21개 과제를 완료했다. 연말까지 28개 과제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아울러 조직혁신 TF를 통해 발굴한 △투융자복합금융 지원대상 확대 △중소벤처기업의 우수 인력유입 지원정책 등 11개의 추가적인 혁신과제도 실행 중에 있다.

조직혁신 TF 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동수 전주대 명예교수는 "중진공이 중소벤처기업의 일자리창출, 혁신성장, 공정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혁신 과제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모습을 옆에서 직접 지켜봤다"며 "향후 중소벤처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상직 이사장은 "외부 위원의 객관적인 시각을 반영해 혁신 과제를 선정하고 추진해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내·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조직혁신 TF, SBC 국민참여단 등을 통해 다양한 계층과 소통하며, 국민이체감하는 변화를 이끄는 혁신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

fnSurvey